고양시외국인통합센터 윤선영 국장, 다문화부부 자녀양육방법 교육 실시

- 다문화가족부부 자녀양육에 있어 자신의 역할을 찾다

2014-08-25 10:51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외국인통합센터 윤선영 국장은 지난 24일 이화여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다문화부부 자녀양육방법 교육을 실시하였다.

결혼이주여성은 언어와 문화차이로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결혼 초 가족 관계를 형성하자마자 자녀를 출산하면서 부모의 과업까지 수행해야 하므로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또한 육체적으로 심리적으로 가장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지치고 힘들어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다. 이때 남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한국의 가부장적 가족문화가 결혼이주여성에게 자녀양육과 함께 오는 이중고라 할 수 있다.

이화여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된 자녀양육방법에서 윤선영 국장은 남편과 아내의 역할, 영유아 시기 자녀의 발달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아이들에게 적절히 사랑하며 양육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하였다.

농촌사랑지도자연수원과 다문화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자녀양육 방법과 다문화부부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윤선영 국장은 “한국어교육과 함께 결혼이주 여성에게 자녀양육 방법이나 부모 교육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문화부부힐링프로젝트를 기획한 이화여대 종합복지관에서는 다문화부부 소통과 배려, 자녀양육 방법, 다문화법률, 문화체험등 다문화부부에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양시외국인통합센터 소개
고양시 외국인통합센터는 행복, 복지, 상담, 인권, 사회통합, 교육을 추구하며 외국인근로자, 결혼이민자, 외국인 가정의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지원하며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gysocinet.com/

연락처

고양시외국인통합센터
윤선영 사무국장
070-4078-020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