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푸드 컴퍼니, 우수한 사회적 책임 활동으로 수상

- 회사가 설립한 재단이 우수한 교육 및 사회 기여 활동을 수행, 미국 내 및 해외에서 공로 인정 받아

뉴스 제공
Dole Food Company, Inc. 뉴욕증권거래소 DOLE
2014-08-25 14:00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콰도르와 페루에서 돌 그룹(Dole Group) 자회사들의 사회적 책임 사업을 추진하는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의 데일 재단(DALE Foundation)이 에콰도르 과야낄(Guayaquil)시 지역에서 수행한 교육 지원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시 당국으로부터 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7월 23일 과야낄시청에서 이 시의 도메니카 타바끼(Domenica Tabacchi) 부시장이 데일 재단의 마리아 유게니아 카스트로(Maria Eugenia Castro) 상무이사에게 수여했다.

데일 재단의 카스트로 상무이사는 “이러한 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다”고 말하고 돌 푸드 컴퍼니와 데일 재단은 이 지역에서 중요한 사업을 함께 수행했으며 이러한 협력관계가 다른 기업이 사회기여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지원하는데 모범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돌 푸드 컴퍼니는 데일 재단이 ‘미국 국무장관의 2013년 우수기업상’(2013 Award for Corporate Excellence, ACE)의 12개 입상자 중 하나로 선정되어 올해 초 이 상을 수상했다. 미국 국무부는 세계 각국에 있는 미국 대사관들을 통해 현지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사업을 우수하게 수행한 기업을 선정하여 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 상의 수여식에서 아담 남(Adam Namm) 주 에콰도르 미국 대사는 미국 기업이 에콰도르에서 수행한 사업에 대해 경의를 표하면서 돌 푸드 컴퍼니의 훌륭한 사회적 활동을 강조했다.

이 상의 수여식에는 데일 재단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재단의 패트리시오 구티에레스(Patricio Gutiérrez) 이사장이 상을 받았다.

돌 푸드 컴퍼니의 루디 아마도르(Rudy Amador) 품질, 환경 및 식품 안전 담당 이사는 “회사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 사회에서 기여 활동에 초창기부터 참여해 왔다. 이는 우리를 알리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우리는 이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 정책과 사업을 계속 시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돌 푸드 컴퍼니는 데일 재단을 에콰도르와 페루에 2001년과 2008년에 각각 설립했다. 이 재단은 긍정적인 사회적 성과는 모(母) 회사와 바나나 생산자들 및 지역 사회와 공유해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되었다. 이 재단의 사업은 돌 푸드 컴퍼니가 사업을 운영하는 모든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난 여러 해 동안 이 재단은 22개 진료소를 운영하고, 과거 진료에 접근할 기회가 없었던 대부분의 농민과 그 가족 등 1만 3000개 가정을 대상으로 질병 예방 사업 및 영양 관련 강의를 포함한 100만 건 이상의 의료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 이 재단은 바나나 농장 근로자들이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지역에 2개의 초등학교를 세우고 750명의 자녀들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데일 재단(DALE Foundation) 소개

데일 재단(DALE Foundation)은 에콰도르와 페루에 있는 돌 푸드 컴퍼니의 자회사들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사업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재단의 운영 자금은 돌 푸드 컴퍼니와 독립 바나나 생산업체들이 지원하고 있다.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 소개

돌 푸드 컴퍼니는 세계 최대규모의 고품질 신선 과일 및 채소 생산/판매업체 중 하나다. 돌은 판매하는 상품 중 다수 품목에서 업계를 주도하며 영양 교육 및 연구에도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www.dole.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ole.com

연락처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미국 연락처
윌리엄 골드필드(William Goldfield)
818-874-4647
william.goldfield@dole.com

EU지역 연락처
자비에르 루셀(Xavier Roussel)
+49 (0) 40-32-90-60
xavier.roussel@do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