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이러닝 강의 플랫폼 ToC6에 ‘콜러스’ 서비스 제공

- 전문가들을 위한 무료강의 플랫폼 서비스인 ToC6 통해 강사들은 자신의 강의 콘텐츠를 학습자에게 판매 가능

뉴스 제공
카테노이드
2014-08-26 09:10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비디오플랫폼(OVP) 전문 회사 카테노이드가 제공하는 국내 최고 온라인비디오플랫폼(OVP) 서비스인 콜러스(Kollus, www.kollus.com)가 전문가들을 위한 무료강의 플랫폼 ToC6(www.toc6.com)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콜러스(Kollus)는 클라우드 형태의 서비스로 웹(Web)에 접속해서 강의 콘텐츠 원본만 업로드 하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합한 파일로 자동 인코딩되어 즉시 N-Screen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국내 이러닝 대표기업인 메디오피아테크(대표이사 장일홍)가 새롭게 출시한 ToC6는 전문가들을 위한 무료강의 플랫폼 서비스로 강사들은 자신의 강의 콘텐츠를 학습자에게 판매할 수 있고 학습자들은 강의를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IT 기기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사는 초기에 6개의 무료 과정을 개설 후 일정 수준의 긍정적인 사용자 평가를 받으면 이 때부터 유료 과정을 운영할 수 있게 되어 판매된 강의 콘텐츠의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 누구나 강의 콘텐츠를 올릴 수는 있지만, 수강생들의 직접적인 평가가 반영된 양질의 콘텐츠만 제공하겠다는 ToC6의 운영 방침이다.

강사들은 ToC6 페이지에서 파일을 업로드만 하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동영상을 즉시 수강생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 및 결제시스템, 수강생 관리 페이지, 마케팅 활동까지 지원받고 수익이 발생되었을 때 ToC6와 수익을 배분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강의에만 집중할 수 있다.

온라인비디오플랫폼 콜러스는 ToC6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업로드부터 배포까지 온라인 비디오 전송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제공한다. 업로드된 강의 콘텐츠는 N-Screen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자동 인코딩된다. 업로드된 수많은 파일들은 웹 기반의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로 관리되고 모든 파일은 암호화되어 콜러스 전용 플레이어를 통해서만 재생된다.

국내 사용자는 물론 해외 사용자를 위한 해외 전송까지 별다른 해외 호스팅이나 CDN 설정 없이도 지원한다. 특히 유료 콘텐츠 보안을 위해 국내 최고 보안 수준인 5중 콘텐츠 보안 서비스(미디어인증, DRM, 중복재생차단, 녹화툴 차단, 오디오 워터마킹)를 제공한다.

황창현 Toc6 부장은 “최근 정부지원감소 및 사교육 규제, 대학 자구화 및 구조조정 가속화 등으로 전통적인 이러닝 시장은 축소되고 ToC6와 같은 새로운 개념의 이러닝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ToC6는 90년대 인강 문화를 지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와 같은 콘텐츠 마켓에 익숙한 새로운 세대의 신개념 교육 사이트이다.”라며 “콜러스는 클라우드 방식의 온라인비디오플랫폼으로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서비스이다. 이번 콜러스 도입을 통해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별도의 연구 개발 및 솔루션 도입 없이 지속적으로 신기술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ToC6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ToC6.com)나 전화 (02-3460-8376)로 문의하면 된다. 콜러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kollus.com) 또는 전화(1544-4367)로 가능하다.

한편 메디오피아테크는 93년 창업 이래, LMS솔루션(웹 기반 온라인교육솔루션) 최다 구축 실적을 보유한 솔루션전문기업으로 대학, 기업,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솔루션 공급사업은 물론, 2010년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이자 30개 대학 컨소시엄인 열린사이버대학교(OCU)를 인수한 명실상부 종합교육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견벤처기업이다. 최근 IT 트렌드와 효율성을 높인 클라우드 기반의 임대형 이러닝 서비스 ‘훌라서비스 Hulla Service’로 국내 100여 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업계 최초로 해외 근로자들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여 이러닝 업계는 물론 국내 산업계 전반에 걸쳐 주목 받고 있다.

카테노이드 소개
카테노이드㈜는 미국, 독일, 중국, 일본, 홍콩 등 해외 주요 도시에 구축한 PoP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컴퓨팅 인프라(Global Computing Infrastructure, GCI) 서비스와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OVP) 서비스 kollus(www.kollus.com)를 국·내외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IT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catenoid.net/ko

연락처

카테노이드(주)
마케팅팀
김다송 과장
070-4659-19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