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스, 무인 입장객 분석 솔루션 3.2버전 출시

- 진화하는 ‘무인 입장객 계수’, ‘입장객 분석’ 솔루션

- 입장객 계수와 객층 분석, 매장 내 고객의 실시간 트래픽 조회 기능까지 가능

뉴스 제공
다인스
2014-08-26 17:16
서울--(뉴스와이어)--일일이 눈과 손으로 입장객 수를 세는 시대는 지났다. 몇 년 전부터 무인 입장객 계수의 시장이 형성되었고, 센서, 적외선, 영상 등을 이용한 몇몇의 무인 계수 솔루션이 국내에 소개되고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무인계수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다양하다. 우선 마케팅용으로 매장에 입장하는 고객의 숫자와 매출을 비교한다. 입장객 수가 많다고 꼭 매출이 증가하는 경우가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입장객 수의 증감은 미래를 예측하는 수단으로 큰 도움이 된다. 다수의 매장을 운영할 경우 각각의 매장을 비교 분석 자료로도 활용된다.

이와 같이 마케팅용이 아닌 자체 분석용으로도 활용한다. 박물관, 전시관, 공원 등 무료 입장하는 시설물은 방문객이 얼마나 많이 이용하느냐를 가지고 운영의 평가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좋은 시설을 해 놓았다고 하여도 방문객이 없으면 예산 낭비이다.

이렇게 중요한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기에 무인계수기는 성능이 중요하다. 얼마나 입장객 수를 최대한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Head Count를 기반으로 하여 입장객 수를 카운트 하고, 영상으로 들어오는 얼굴 인식을 기반으로 입장객의 성별과 연령대까지 구분하는 다인스㈜의 무인 입장객 분석 솔루션이 금번 3.2버전으로 출시됐다.

입장 객수와 객층분석, 매장 내 고객의 실시간 트래픽 조회 기능까지 가능

다인스 주식회사(www.da-ins.co.kr)의 무인 입장객 계수 솔루션은 이미 정확도와 부가 기능을 인정받아 수 년 전부터 국내 대형 박물관과 쇼핑몰 등에 설치 운영되고 있다. 최근에도 국립 부여박물관, 국립 전주 박물관, 국립 광주 박물관 등이 다인스의 Head Count 방식을 도입하였다.

금번 3.2버전은 이전 3.1버전 대비 한 개의 PC에 다수의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일부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다. 기존 버전은 아날로그 카메라만 사용 가능했는데, 이제 IP카메라를 사용하여 보다 쉽게 설치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계수 및 객층 분석의 성능 또한 향상되었다.

현재 다인스는 매장 내의 고객 움직임을 분석할 수 있는 고객 트래픽 분석 솔루션을 비롯하여, 관리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매장의 실시간 입장객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능 등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다인스 소개
다인스 주식회사는 얼굴인식, Head Count을 기반으로 한 무인 입장객 분석 솔루션과, 광고효과분석 솔루션 등을 국내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a-ins.co.kr

연락처

다인스
솔루션사업팀
명성준 이사
02-557-29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