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빈 국립 오페라극장과 2014 FIFA 월드컵의 혁신과 노력 치하

- IBC2014

뉴스 제공
IBC
2014-08-27 13:4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방송기술의 극적인 발전은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이벤트들을 접할 수 있게 해준다. IBC2014(방송장비 박람회)에서는 두 개의 서로 다른 프로젝트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2014 FIFA 월드컵은 방송의 혁신을 선보여 심사위원상(Judges’ Prize)을, 세계 최고의 오페라극장 중 하나인 빈 국립 오페라극장(Wiener Staatsoper)은 특별상(Special Award)을 수상할 예정이다.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은 아르헨티나와 독일이 맞붙은 결승전을 전세계 10억에 가까운 인구가 시청하면서 스포츠와 방송 두 가지 면에서 모두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들은 4k와 8k 울트라HD(초고선명) TV와 휴대폰 또는 태블릿 등의 기기를 통해 생방송과 온라인으로 시청했다.

IBC 2014 심사위원상은 니클라스 에릭슨(Niclas Ericson) FIFA 텔레비전 본부장이 무대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그는 “세계의 축구 시청자들은 더 많은 카메라, 더 많은 디테일, 더 많은 리플레이와 더 많은 분석 등 항상 더 많은 것을 원한다”며 “올해 브라질에서 우리는 파트너들과 협력해 더욱 내실 있는 멀티 플랫폼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해상도 포맷으로 축구를 방송할 수 있는 언어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는 최고의 팀워크를 발휘했고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에릭슨은 주관 방송사인 HBS를 선두로 14개의 파트너 조직들의 대표들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그들과 함께 소니(Sony)(4k 캡처 및 프로덕션), NHK(4k 및 8k), 텔레제닉(Telegenic)(4k 야외 방송 프로덕션), EVS(멀티미디어 및 4k), 델타트레(Deltatre)(멀티미디어 및 4k), 유텔샛(Eutelsat)(4k), 글로보샛(Globosat)(4k), 유로비전(Eurovision)(4k), 넷코(Netco)(멀티미디어), 프라운호퍼 아인리히 헤르츠 연구소(Fraunhofer Heinrich Hertz Institute)(360˚ 울트라 HD캡처), 복스프레임(Boxframe)(4k), 돌비(Dolby)(4k), 후지논(Fujinon)(4k 렌즈)이 참석한다.

빈 국립 오페라극장(Wiener Staatsoper)은 한해 동안 무려 45편의 오페라와 발레 공연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방송했다. HD 방송 뿐 아니라, 2014년 5월 10일에는 www.staatsoperlive.com을 통해 베르디 오페라 ‘나부코’(Verdi’s ‘Nabucco’)의 4k UHD 방송을 최초로 전세계의 삼성(Samsung) 스마트 TV를 통해 방영했다.

이 극장의 정규 방송은 두 가지의 HD를 제공한다: 라이브 공연과 전체 무대에 고정된 장면.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연 작품을 위한 악보나 자막과 같은 추가적인 콘텐츠가 추가됐다. 다른 비디오 영상이나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관객에 맞춤화된 오페라에 대한 토론, 라이브 리허설, 무대 뒤 장면 등도 접할 수 있다.

도미니크 메이어(Dominique Meyer) 빈 국립 오페라극장 총감독은 “우리 오페라극장은 150년의 역사를 지니고 지난 500년의 오페라 역사를 구현하려 노력하던 중, 이렇게 혁신적인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시상식 중 하나인 이곳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영광스런 과거를 본받아 희망 찬 미래를 설계하는 우리의 생생한 노력을 인정한 것이다”고 말했다.

마이클 룸리(Michael Lumley) IBC 어워즈(IBC Awards) 심사위원단 단장은 “처음에 얼핏 생각하기에는 축구대회인 월드컵과 오페라에는 아무런 공통점이 없다. 하지만 이들은 모두 팬들로부터 거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이 팬들의 규모는 실제 행사에 참여하는 인원보다 훨씬 더 많다”며 “FIFA와 빈 국립 오페라극장은 모두 강력하고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내부 팀을 결성해 그들의 콘텐츠를 관리하고 업계 리더들과 협력을 통해 신생 테크놀로지의 선봉에 서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IBC는 콘텐츠, 상업, 그리고 테크놀로지가 모두 결합된 곳이다”며 “이들 두 조직은 시청자들의 반응에서 가장 큰 두각을 나타냈고, 이들에게 특별한 상을 수여해 능력을 인정해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시상은 IBC 어워즈 시상식(IBC Awards Ceremony)에서 진행되며, 월드컵 주요장면 및 빈 국립 오페라극장의 최신 작품들이 RAI 오디토리엄(RAI Auditorium)에 설치된 최신 디지털 시네마 및 오디오 장치를 갖춘 IBC 빅스크린(IBC Big Screen)을 통해 공개된다. 시상식은 9월 14일 일요일 오후 6시30분에 열릴 예정이며 모든 IBC 참석자들은 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2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 상세한 정보는 http://www.ibc.org/awards 에서 볼 수 있다.

IBC2014 박람회 등록은 www.ibc.org/register 에서 할 수 있다.

IBC 회의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org/conference 에서 볼 수 있다.

IBC 전시회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org/discovermore 에서 볼 수 있다.

IBC 유럽 전체 콘텐츠(Content Everywhere Europe)에 관한 더 상세한 내용은 www.ibcCE.org/europe 에서 볼 수 있다.

IBC2014 일정
컨퍼런스: 2014년 9월 11~15일
전시: 2014년 9월 12~16일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켈리 하이드(Kelly Hyde)
마케팅 총괄
+44 (0) 207 832 4104
marketing@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