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페어 서울 2014, 참가 예정 DIY 프로젝트 100여팀 공개

- 2014년 9월 20~21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

- 100여팀의 다양한 DIY 프로젝트와 워크숍, 세미나 진행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4-08-28 08:00
서울--(뉴스와이어)--만드는 사람들의 축제, 국내 유일 메이커들의 DIY 축제인 메이커페어 서울 2014 (Maker Faire Seoul 2014)의 참가 프로젝트 100여팀이 공개되었다.

한빛미디어와 국립과천과학관, 지디넷코리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해외 메이커 초청을 비롯하여 국내 메이커 100여팀의 다양한 DIY 프로젝트와 워크숍, 세미나가 진행되어 예년보다 한층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메이커페어는 첨단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볼거리가 특징으로, 특히 올해는 최근 IT 분야의핫 이슈인 ‘3D프린터’, ‘교육 키트’,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관련된 다수의 프로젝트팀이 참가한다. 무겁고 큰 공간을 차지하는 3D프린터를 대신할 휴대용 3D프린터가 공개되며, 관람객이 상반신을 3D 스캔하고 손가락으로 수정해 3D 프린터로 출력해보고, 오픈소스를 이용하여 웨어러블 기기를 현장에서 직접 제작하고 실험해보는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으로 얼리 어답터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이커페어 서울 2014 참가 예정 메이커 프로젝트’

our planet air-DIY 골판지로 만드는 공기청정기
Ardunux iMaker
오픈소스 웨어러블 아이트래커
아두이노를 이용한 휴대용 선율 악기
로봇격투게임 시스템 R.F.C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차전놀이 MDrop
홈메이드 창작 로봇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점자책
Sensortive Led Cube
휴대용 3d프린터
레이저 하프-한국과학영재학교 창작그룹전시 등

메이커페어 서울 2014에 참가 예정인 메이커 프로젝트 상세 내용은 http://goo.gl/zMYSwi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람객으로 메이커페어 서울 참가를 원하면 온라인 사전 등록 페이지(http://www.hanbit.co.kr/events/eventview.html?event_id=makerfaire2014)나 현장 등록으로 가능하다.

About Maker Faire
메이커페어(Maker Faire)는 Make 매거진에 다뤄지는 Tech DIY 프로젝트와 수공예 작품을 모아 전시, 워크샵, 세미나 등을 통해 만드는 기쁨을 공유하는 오프라인 행사이다. 메이커 미디어가 직접 주최하는 연례 메이커페어 3건 외에도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미니 메이커페어, 전 세계에서 열리는 메이커페어 서울, 메이커페어 도쿄, 메이커페어 로마 등이 다양한 규모로 다양한 장소에서 열린다. 2013년에는 전 세계에서 크고 작은 메이커페어가 총 100회 진행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김옥현 대리
02-2128-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