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 에어십, 실용적이고 인터랙티브한 푸시 알림의 새 시대를 열다

- 푸시알림과 위젯의 액션버튼에 대한 창의적인 업계 최초의 크로스 플랫폼 지원

- 앱 환경을 벗어나 사용자와 브랜드 간의 긴밀한 교류와 가치 향상을 구현

포틀랜드 및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상의 고객관계관리 전문 기업인 어반 에어십(Urban Airship)은 iOS 8상에서 위젯과 버튼식 인터액티브 알림기능을 업계최초로 크로스플랫폼으로 구현하고, Android 4.3과 아마존 파이어 OS상에서 리치알림(rich notifications) 기능 등을 강화해 기존 솔루션을 대폭 개선했다고 2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기업브랜드들은 앱 환경이 아니어도 알림기능 센터와 사용자의 잠금 화면장치 상에서 고객과 긴밀한 교류가 가능하고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개선된 푸시알림 기능을 통해 사용자와 기업 간의 더 많은 교류는 물론 사용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부여해, 그 결과 사용자가 어느 정도나 더 많이 (알림 사이트로의) 전환을 하게 되는 지 즉각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어반 에어십이 제공하는 인터랙티브 알림 버튼을 통해 사용자는 딥링크 방식으로 서로 다른 인앱이나 모바일 웹 랜딩 페이지에서 특정한 행동을 취하기가 더욱 용이하다. 즉 랜딩 페이지 상에서 멀티터치 자동화에 필요한 사용자 속성의 지정 또는 제거가 클릭 한 번으로도 가능하며 보다 즉각적이고 관련성 있고 실용적인 모바일 경험이 가능해진다.

어반 에어십의 브렌트 히겔키(Brent Hieggelke) 최고마케팅경영자(CMO)는 “인터랙티브 알림기능을 통해 기존의 정보 전달형(informative) 푸시 알림기능이나 타깃형 알림 기능에서 벗어나 사용자 니즈에 맞춰 경험이 가능하고 스스로 모험 범위를 선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브렌트 CMO는 또 “이같은 메시지 기반의 사용자 인터랙션은 고정적인 앱 콘텐츠의 유기적 사용보다 훨씬 더 중요해질 것이며, 기업들로선 사용자가 당면한 컨텍스트와 필요한 순간에 직면해 대강 어떤 것을 요구하는 지 알게 되는 기회를 갖게 된다.”고 밝혔다.

어반 에어십이 지원하는 메시지 센터 스타일의 위젯은 고객사들이 iOS 8 알림센터 투데이뷰나 안드로이드 알림 서비스 내에서도 가장 중요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당사의 드롭인(drop-in) 위젯은 사용자들이 한 눈에 접근하도록한 극도로 표적화되고 역동적인 정보 제공을 용이하게 하며, 풍부한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바로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랜딩 페이지와 인앱 메시지 센터와 연결되어 있다.

당사 솔루션의 다른 개선사항으로는 사용자의 인터랙티브 알림 내의 버튼 탭과 인앱 전환 등의 활동 분석을 통한 사용자 활동 추적 기능이다. 직간접적으로 사용자의 목표 달성에 기여함으로써 기업들은 푸시 메시지의 영향력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어 더 많은 참여와 더 높은 ROI(투자수익률)를 창출할 수 있다. 새로운 A/B시험 능력은 이러한 이벤트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들이 전환 목표에 미치는 메시징의 영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API를 통해 최초로 발표된 당사의 iOS8 인터랙티브 알림 지원은 이제 더욱 빠른 시장의 채택과 도입을 위해 사전 정의된 13개의 액션버튼이 포함된 직관적 UI로 기업용 사용자 워크플로우에 통합될 것이다. 기업용 사용자는 기존 틀에서 벗어난 독창적인 방식으로 전혀 새로운 메시징 경험을 창출하고 타깃화시키고 이를 런칭해 최적화하는 방향으로 딥링크 인터랙티브 푸시를 제작, 사용자 클릭 참여를 포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자동화 규정과 실시간 트리거를 정의 내리고 메시징 성과를 최적화해 디지털 채널 전반에 걸친 주문형 전환 목표 달성도 추적 가능하다. 당사는 또한 네이티브 소셜 셰어링 통합을 지원해 사용자가 쉽게 인터랙티브 알림과 앱 콘텐츠를 공유해 앱 구매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사 및 협력사 추천의 말

“어반 에어십이 올해 초 선보인 마케팅 자동화, 역동적인 세그멘테이션, 아이비콘은 인터랙티브 알림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데 있어 완벽하게 준비된 기능들이다. 사용자 반응에 맞추고 그들의 요구를 예측하는 우수하고 특정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모바일 중심 기업들(과 다른 기업들 사이)의 격차를 더욱 벌릴 것이다.” - 알렉스 러더포드(Alex Rutherford), 윌리엄힐(William Hill Plc) 모바일 스포츠북 부문장

“어반 에어십의 인앱 메시지 센터를 당사 앱에 탑재해 사용자들이 기사에 별점을 매겨 업데이트와 맞춤 알림을 받도록 한 이후, 당사 앱 사용률이 급증했으며,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시청자도 500% 증가했다. 인터랙티브 알림을 통해 당사는 ‘팔로우와 공유’ 버튼으로 맞춤 큐레이션을 늘리고 당사 콘텐츠와 브랜드를 소셜미디어에 홍보함으로써 맞춤형 서비스를 알림 기능 자체로 확대할 것이다.” - 피터 로이발(Peter Roybal), ABC뉴스 모바일 상품개발부문장

“당사 고객 일부에게 알림 전략은 앱 자체보다 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알림 내 상호작용성은 알림 전략에 한층 더 중요성을 부여할 것이다.” - 마이클 그리피스(Michael Griffith), 보틀로켓 앱스 (WPP 컴퍼니) 사용자 경험 부문 팀장

“사용자가 판매중인 상품 카테고리를 보거나 판매 알림 자체를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등의 행동을 취할 수 있게 하는 인터랙티브 버튼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 이상을 제공하고 당사가 원하는 방향의 행동을 하도록 유도한다.” - 스캇 마이클스(Scott Michaels), 아티미 소프트웨어 전무

“위젯은 모바일 기기에서 가장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영역에 새로운 할인 행사나 콘텐츠를 알리고자 하는 브랜드에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 에마 크로우(Emma Crowe), Somo 전략부문 총괄 부사장

판매

어반 에어십의 최신 솔루션은 사전 등록 프로그램을 통해 제한된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으며 일반 사용자 대상으로는 10월에 공개된다.

어반에어십 소개
어반에어십은 모바일 관계관리를 통해 고객사들이 끊임없이 연결되어 있는 자사 고객들과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한다. 당사의 솔루션은 고도로 표적화된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푸시 메시지, 인앱 메시지, 랜딩 페이지, 애플 패스북과 구글 월렛 카드의 창출, 공급, 관리를 간소화한다. 매달 수십억 건의 메시지와 수만 건의 모바일 보딩패스를 전송하는 당사의 기술력은 세계 최대 소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여행 및 숙박 브랜드들이 특별한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고 앱 참여를 촉진하며 고객 충성도와 고객 평생가치를 높이게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urbanairship.com을 참조하시거나 @urbanairship 을 팔로잉하십시오.

연락처

Kent Hollenbeck
(North America)
Matter Communications
971-245-4002
이메일 보내기

Adrian Ma or Joe Satari
(EMEA)
Fanclub PR
+44 207 096 1375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Corey Gault
Urban Airship
+1 971-200-45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어반에어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