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2014년 추계학술대회’ 개최

- 31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피부 비만 10년, 레전드에게 길을 묻다’ 주제로 진행

- 국내 최초로 도입된 고용량 엘카르니틴 기반의 신개념 정맥영양주사 요법 ‘체인지테라피’ 소개

서울--(뉴스와이어)--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회장 맹우재, www.kaot.kr)는 학회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피부 비만 10년, 레전드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8월 31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2014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비만, 미용, 레이저 치료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에서부터 다양한 시술이 접목된 고급 치료까지 소개해 온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정맥주사요법(IVNT) ‘체인지테라피의 소개와 임상적 연구-남성, 여성, 청소년에 맞추어 적용하는 체인지포르테, 체인지비키니, 체인지브레인’에 대해 서울내과외과 김대현 원장이 발표할 예정이다.

‘체인지테라피’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고용량 엘카르니틴(L-carnitine) 기반의 신개념 정맥영양주사 프로그램으로 전문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환자의 특성 및 몸 상태에 맞춰 유효 성분 제제를 배합하여 처방하는데 함유된 성분들이 체내 지방분해를 활성화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중감소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임상결과를 통해 입증되었다.

대한비만치료학회 관계자는 “체인지테라피는 이미 임상실험을 통해 단순 비만 치료뿐만 아니라 신체 기능 향상에도 뚜렷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체인지브레인의 경우 청소년들은 물론 노인성 치매 예방을 위한 치료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의 추계학술대회는 365mc 비만클리닉 김남철 대표원장을 비롯해,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은석찬 교수 등을 모시고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학술대회 형식도 기존과 다르게 변화를 주어 5개 섹션으로 나눠, 입문자들을 위한 방, 그 보다 한 단계 높은 시술자들을 위한 방 등 숙련 단계별로 섹션으로 나누고 그에 따른 얼굴, 바디 등으로 방을 나눠 강의를 진행한다.

맹우재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회장은 “기존의 겹치는 부분을 배제하고 다른 시각에서 접근해 보고자 고민했다”며 “세션별로 강의가 끝나면 통합 Q&A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약 800여명 참가할 예정이며, 학회를 마친 후 역대 회장 및 이사들과 비만 관련 학회장들을 초대해 10주년 축하모임도 가질 예정이다.

맹 회장은 “그동안 발전해 온 10년 간 노하우와 지식, 시스템들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10년 창립기념 학술대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안과 밖이 튼튼한 학회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학회는 경험 많은 임원을 영입하고 해외 자문이사의 조언을 얻어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소개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는 올바른 비만과 미용 치료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2003년 창립된 학술단체로서 2014년 현재 5,000여명의 정회원이 전국 각지에서 그리고 세계 전역에서 활발하게 의술을 펼치고 있다. 본 학회는 비만미용치료의 발전을 위하여 매년 열리는 국제학술대회를 통하여 회원들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학회지를 발간하는 등 비만미용치료 분야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의학적으로 안전하고 우수한 비만미용치료의 발전을 위하여 더욱 연구하고 올바른 비만미용치료 지식을 알리도록 노력하는 학회가 되겠다.

웹사이트: http://www.kaot.kr

연락처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사무국
김수나 간사
010-5333-7809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마하컴즈
김지혜 실장
010-8890-699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