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A 히로히사 우치다 회장, 대구시 방문

대구--(뉴스와이어)--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 Asian Science Park Association)의 히로히사 우치다 회장은 국제 산업기술 교류협력 분야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9월 1일(월) ASPA본부 사무국을 방문한 후 대구시장과도 면담할 계획이다.

올해 6월에 취임한 우치다 ASPA 회장의 대구 방문 목적은 세계 18개국 사이언스파크(테크노파크)와 아시아의 대학, 연구소 간의 산업기술 교류협력 방안에 대한 긴밀한 협의를 위해서다.

우치다 회장은 수소에너지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토카이대학 공대 교수이며, 사이언스파크의 세계적 모델이 되고 있는 일본 가나가와 사이언스파크 원장 및 가나가와현 정책 고문을 맡는 등 신에너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어 관련 분야의 대구시 현안에 대한 협력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는 아시아 지역의 과학기술 및 산업경제의 공동발전을 위해 1997년에 설립된 국제 민간기구이며, 아시아 각 지역의 과학 및 산업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혁신기관, 기업 및 개인들의 단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지역 37개국 530여 명 회원들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시아 산업경제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국제 네트워크를 통한 산업·경제적 자원 공유와 기술교류 협력사업, 연례회의, 리더스 미팅과 같은 다양한 국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ASPA 회장 방문으로 산업기술 분야의 국제협력을 위한 ASPA 사무국과의 협력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내 국제협력 기반의 활용에 대한 논의도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대구시는 ASPA를 통해서 아시아 각 지역과의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과학기술정책관실
정 현 선
053-803-3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