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3기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 너(ner)’ 본선 발표대회 개최

뉴스 제공
기상청
2014-08-29 09:44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청장 고윤화)은 지난 8월 28일(목) 기후변화의 이해확산을 위해 대학생이 직접 홍보하고 광고를 제작하는 제3기 지역기후변화 대학생 홍보단 ‘너(ner)’의 본선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너(ner)’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서류심사와 예선 발표대회를 통해 위촉한 대학생 홍보단 10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 여름(7~8월) 전국 각지에서 기후변화 홍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너(ner)’는 역할에 따라 △글을 쓰고 기획하는 ‘플래너(Planner)’ △영상과 이미지로 홍보하는 ‘디자이너(Designer)’ △현장을 뛰며 활동하는 ‘러너(Runner)’로 구성되어, 지역 기후변화를 주제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지난 2개월의 홍보 활동을 최종 평가하는 본선 발표대회에서는 △기후변화 이해하기 △ 온·오프라인 기후변화 홍보활동 △기후변화 광고제작 등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쇼타임(CO2time(Showtime))’ 팀(연세대학교 전재윤, 김동현, 양민규)이 대상을 차지하였다.

‘쇼타임’ 팀은 기후변화 세미나 개최, 스스로 배출한 이산화탄소의 양을 알아볼 수 있는 ‘CO2체중계’ 제작과 ‘물과 도시기후’를 주제로 한 광고 제작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너(ner)’의 활동 내용은 블로그(blog.naver.com/kmahongbodan)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동안의 홍보 내용과 성과를 담아 책으로 제작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기상청
기후협력서비스팀
02-2181-0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