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스피치, 부산에서 ‘이순신 리더십’ 특강

뉴스 제공
이창호스피치
2014-08-31 10:14
부산--(뉴스와이어)--한국시민자원봉사회(총재 유주영)와 부산학생봉사활동교육연구회(회장 송동영)에서 학생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부산학부모샤프론봉사단 연수 및 청소년프론티어 봉사단 발대식이 30일 오전10시, 부산 동의과학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 프론티어 사랑의 리더십 배양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어떤 상황에서나 역동적인 소통을 실천하는 진짜 청소년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특별연수를 실시했다.

특별강사 이창호 부총재(한국청소년봉사단연명,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소장)는 ‘소통으로 본 이순신 리더십’에서 특강 주제로 “대한민국이 처한 현실은 임진왜란 당시 조선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서 지금, 한국사회는 이순신리더십을 갈망(渴望)한다. 이순신은 임진왜란 때 조선의 삼도수군통제사가 되어 부하들을 잘 리드하는 지도력, 뛰어난 전략과 능수능란한 전술로 일본수군과의 해전(海戰)에서 연전연승하여 나라를 구한 성웅(聖雄)으로 추앙받고 있다.” 라고 밝혔다.

한편 박창효 부산디지털고 교사(청소년프론티어 처장)는 “글로벌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은 무엇일까. 바로 ‘리더십’일 것이다. 이창호부총재 강의를 통해 ‘이순신 리더십’을 다시금 재조명했다. ‘성웅’(聖雄)이 가지고 있는 열정, 신념, 신뢰, 품성 등 우리 역사상 최고의 장수에 대해 알아볼 새로운 기회이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peechkorea.org

연락처

이창호스피치
홍보팀
이강문
02-353-91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