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사회공헌활동사업 참여자·기업(조합) 모집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퇴직 전문 인력을 활용한 공익적 사회서비스의 확산을 위해 오는 9월 12일까지 ‘2014년 사회공헌활동사업 참여자 및 참여기업(조합)’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문지식과 경력을 가진 퇴직 전문 인력을 활용해 재정구조 등이 열악한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령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다.

사회공헌활동사업에 참여 자격은 사회공헌에 관심이 있는 만 50세 이상 퇴직 전문 인력으로 ▲경영전략 ▲마케팅 홍보 ▲인사노무 ▲재무회계금융 ▲외국어 ▲사회서비스 등 해당분야 3년 이상 경력자와 함께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증 등을 소지한 사람 등이다.

사회공헌활동사업 참여자에게는 활동 실비와 수당으로 1일 최대 2만 4000원이 지급되며, 참여기업(조합)에서 공익적 사회서비스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조합)은 도내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 127곳, 사회적협동조합 6곳이다.

사회공헌활동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참여자와 참여 기업(조합)은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9월 12일까지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에 방문·우편·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남도 인터넷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지속가능발전담당관실(041-635-3254) 또는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041-415-2012)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공익적 사회서비스 확산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립기반 강화를 위한 것으로, 궁극적으로는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사회적경제팀
김영진
041-635-3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