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대, ‘2014 스마트 창작터 지역산업 연계 앱 공모전’ 개최

시흥--(뉴스와이어)--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 스마트 앱 지원센터에서는 경기지역 내 앱 개발의 활성화와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4년도 스마트 창작터 지역산업 연계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창업진흥원과 중소기업청이 주최하는 이번 앱 공모전은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일반인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공고일 이후 개발 및 업그레이드 되어 등록된 앱에 한해 접수 가능하다. (단순 게임 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

이와 함께 공모전을 통해 지역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내 중소기업과 연계가 가능한 B2B앱의 참가를 장려하기 위해 심사 시 높은 점수를 부여할 계획이다.

심사 방법은 앱 개발 기획서를 통한 1차 서류심사 후 발표와 앱을 시연하는 2차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 팀을 선정하는 방식이며,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등 총 3팀을 선정해 6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개최를 앞두고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스마트 창작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지역산업과 앱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내 앱 개발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9월 1일부터 10월 10일 오후 3시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다운 받은 후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2014년도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스마트 창작터 지역산업 연계 앱 공모전’의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p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소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相生 가족회사 기반 산학협력 체제 강화를 통한 지역산업 선도대학을 비전으로, 4천여개의 가족회사를 기반으로 산학협력을 통한 85%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대학의 전 구성원이 참여하여 기업연계 교육을 통한 전 학생의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산학협력의 지속성·상시성·통합성·혁신성을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고, 산학협력 친화형 대학체제 개편 및 지역기업과의 연계강화를 위한 교육, 연구, 기업지원 분야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가족회사의 인재·지식·인프라 역량을 강화하여 궁극적으로는 수도권 서남부 산업단지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anhak.kpu.ac.kr/

연락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박지수
031-8041-09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