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과천--(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는 9.1(월) 오후 2시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강소기업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에게 강소기업의 의미를 알리고 강소기업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7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 UCC, 포스터, 웹툰 등 총 130여 점이 출품되었으며 총 19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대상은 다양한 아이콘을 활용해 강소기업의 의미와 장점 등을 알기 쉽게 표현한 UCC ‘청년실업의 열쇠, 강소기업’ (동서대학교 멀티탭 팀)이 차지하였다.

최우수상에는 ‘토끼와 거북이’(UCC), ‘하늘에서 잰 키는 우리가 크다’(포스터), ‘청년실업의 겨울’(웹툰) 등이 선정되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 및 상금 200만원을, 최우수상,우수상, 장려상은 각각 상금 100만원, 50만원, 20만원을 수여했다.

정부는 앞으로 지역 강소기업을 보다 많이 발굴·육성하고, 일자리 정보망인 워크넷에 별도 DB 구축, 온라인 취업카페에 정보제공 등 청년친화적 방법으로 적극 알려 나갈 계획이다.

또한, 강소기업 DB와 자치단체·대학 홈페이지 연계, 채용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청년-강소기업 매칭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시상 후, 수상자와 함께 한 간담회에서 고영선 차관은 “우리 주변에는 성장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강소기업이 이외로 많다고 하면서 청년들이 강소기업에 보다 관심을 갖고 적극 도전해 볼 것”을 주문하면서 “정부도 청년들이 강소기업에서 꿈을 키우고 강소기업과 함께 성장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지원과
편해윤 사무관
044-202-74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