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신문, 여행기자단 16기 및 언론홍보전문가 3기 모집

- 평일에는 일하고, 주말에는 여행작가로! 테마여행신문, 원데이 아카데미 각광

- 논문 보다 출판이다! 매달 2회, 12개월에 끝내는 셀프퍼블리싱프로젝트, TTN 여행기자단

- 객원기자부터 여행작가까지! 연재 기회를 부여하는 국내 유일한 여행작가 아카데미

뉴스 제공
테마여행신문 TTN
2014-09-01 14:41
서울--(뉴스와이어)--테마여행신문 TTN(편집장 조명화, www.themetn.com)은 여행출판사 최초로 북스토어 앱(http://goo.gl/OGakXP)을 출시한데 이어, 다국어 가이드북(국문 및 영중일어) 을 출판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여행작가 아카데미의 수료생 전원에게 연재 기회는 물론 전자출판까지 지원해 주는 파격적인 특전으로 예비 여행작가, 여행블로거 등에게 주목받고 있다.

KBS방송아카데미, 연세대 미래교육원, 마이크임팩트 등 국내 최고의 여행작가 과정에서 초청 강사로 활동 중인 조명화 편집장은 “국내 여행작가 과정이 십여개 이상 개설되었지만, 여행미디어에 연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카데미는 TTN 여행기자단이 유일하다.”며 “이론보다 개별 작가의 아이템 선정과 취재, 실제 연재가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지만 창작자로써 생존하는 것은 쉽지 않다. 수강생 또한 본업이 있는 사회인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5일간은 본업에 충실하되, 주말은 여행기자로 활동하며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주말 여행기자’를 목표로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강생의 일부는 퇴직을 고민하거나, 장기여행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여행작가와 출판에 도전하기 위해 자문을 구한다고 한다. 현실적인 조언과 실전형 커리큘럼으로 테마여행신문을 통해 객원기자로 데뷔한 이들의 만족도는 높을 수 밖에 없다.

여행기자단을 수료하고 ‘중국에서 만난 유학생’ 인터뷰를 테마로 잡은 최현광 기자, 세계 유스호스텔 여행기를 집필 중인 배한성 기자, 연세대 여행작가 과정 수료생들의 ‘근대문화 여행기’ 등은 수개월째 꾸준히 연재되면서 SNS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누구나 자신만의 테마, 자신만의 여행이 있다면 ‘주말 여행작가’에 도전할 수 있다.

여행기자단 16기(9월 20일 토요일 1-6시 강남역 포커스큐브 11번 출구점, 17기 10월 18일 예정)

1교시 동기 : 나는 왜 작가가 되어야 하는가/여행출판(여행산업·여행출판·작가의 수익모델)

2교시 기획 : 여행테마(국내외 50여 작가의 실제 케이스를 중심으로)

3교시 계획 : 여행칼럼/출판계획서(월 2회, 연 12회로 만드는 나만의 테마여행 계획하기)

4교시 실전 : 여행콘텐츠(지금 당장 써먹는 사진의 기초/인터뷰와 취재의 실제/저작권)

5교시 전자출판 : 종이출판과의 비교, 퍼블리싱 프로세스, 실전테크닉 외

특전 : 수료생 전원 연재 기회 부여, 전자책 제공(18,000원 상당), 오프라인 여행기자단 미팅을 통한 개별 컨설팅 제공(월 1회)

신청 방법 : 웹사이트(http://themetn.com) 회원 가입 후 120,000원 입금(입금자명 : 테마여행신문 TTN, 우리은행 1005-602-513751). 선착순 9명(마감 후 입금자 100% 환불), 언론홍보전문가와 동시 수강시 50% 할인(12+12=18만원)

왜 언론홍보인가?

기존의 블로그마케팅과 SNS마케팅과 달리 일반 대중들이 광고는 믿지 않아도 언론은 신뢰한다는 점, 휘발성 바이럴마케팅보다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점, 기존 신문기사의 2/3가 (보도)기사를 가공/인용한 점에 착안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언론홍보가 부각되고 있다.

여행 전문 홍보마케팅 능력을 인정받아 싱가폴 에어텔 시아홀리데이 가이드북, 웹투어 MOU 등을 체결한 바 있는 테마여행신문은 홍보마케팅과 콘텐츠마케팅이 필요한 수강생들의 요청으로 언론홍보전문가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언론홍보는 신제품 출시, 서비스 런칭, 홈페이지 오픈등 기업의 주요 이슈가 언론사의 뉴스로 보도되도록 PR하고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 뉴스가 노출되도록하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의미한다.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신면 지문보다 인터넷을 통해 뉴스를 다양하게 접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뉴스기사의 노출은 효과가 탁월하다는 점에 착안해 설계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의 호평과 중소기업 홍보담당자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실제 경험담으로 가득한 ‘바이럴 마케팅을 이기는 원샷 언론홍보’란 저서를 기반으로 기자가 원하는 보도자료 작성부터 공짜로 할 수 있는 언론 홍보까지 조 편집장이 언론홍보의 모든것을 직강하는 언론홍보전문가 과정은 다음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언론홍보전문가 3기(9월 20일 토요일 7-9시 반 강남역 포커스큐브 11번 출구점, 17기 10월 18일 토 예정)

1교시. 언론홍보가 광고를 이긴다 : 3000만원 짜리 시행착오편

2교시. 원샷 언론홍보 : 공짜편

3교시. 원샷 언론홍보 : 10만원편

4교시. 기자는 이런 보도자료를 원한다 : 실전편

5교시. 홍보대행사도 모르는 원샷 언론홍보 : 노하우편

특전 : ‘바이럴 마케팅을 이기는 원샷 언론홍보’(15,000원 상당) 제공, 테마여행신문 보도자료 배포서비스 제공(월 1회, 12개월 한, 12만원 상당)

신청 방법 : 웹사이트(http://themetn.com) 회원 가입 후 120,000원 입금(입금자명 : 테마여행신문 TTN, 우리은행 1005-602-513751). 선착순 9명(마감 후 입금자 100% 환불), 여행기자단과 동시 수강시 50% 할인(12+12=18만원)

테마여행신문 정기 미팅

시간 : 2014년 9월 20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2시간)

장소: 던킨도너츠 강남스퀘어점(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길 10 세경빌딩, 02-567-0616, 강남역 11번 출구 2분 거리)

신청 방법 : 테마여행신문 TTN, 우리은행 1005-602-513751으로 10,000원 사전 입금(음료 제공)

테마여행신문 TTN 소개

테마여행신문 TTN(조명화 편집장,)은 국내 최초의 여행 전문 미디어 및 글로벌 출판사다. 2014년 1월 국내 최초로 여행 전문 북스토어 앱(http://goo.gl/ZxqTmD)을 출시한데 이어, 4월 4개 국어 가이드북을 글로벌 퍼블리싱했다.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다수의 기관에서 수상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theme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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