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름출판, ‘나는 어디서 살았으며 무엇을 위해 살았는가’ 출간

- 영혼이 허기진 모든 이를 위한 삶의 지침서

- 누구나 자기 삶의 아주 사소한 부분까지 음미해볼 의무가 있다

- 나는 삶이 아닌 것은 살지 않으려고 했으니, 삶은 그토록 소중한 것이다.

뉴스 제공
흐름출판
2014-09-01 14:57
서울--(뉴스와이어)--“내가 다시 태어나도 기꺼이 다시 살고 싶은 소중한 시간들을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다.”

자연을 예찬한 작가이자 시민의 자유를 옹호한 실천적인 철학자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일기에 남긴 말이다.

오늘날 우리는 바쁘고 여유 없이 살아가느라 정신적인 가치의 소중함을 잊기 쉽다. 문득 ‘산다는 것이 이게 전부일까?’라는 질문이 불쑥 솟아오르지만, 그때마다 ‘경쟁사회에서 살고 있으니 어쩔 수 없지 않은가’ 하고 내면의 물음을 억누르곤 한다.

이럴 때 만나는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나는 어디서 살았으며 무엇을 위해 살았는가(흐름출판 출간, 208쪽, 1만 3천원)’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넘어 ‘왜 살아야 하는가’를 고민하게 한다.

작가 사후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나온 이 책은 소로의 작품 중 명문장만을 엮었다. 소로는 평생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을 즐겼다. 또 인간에 대한 깊은 사유를 바탕으로 단순하고 자유로운 삶을 실천했다. 돈·명예·일의 노예에서 벗어나라고 외치는 그의 목소리는 오늘을 사는 현대인에게 깊은 울림을 준다. 우리가 호숫가에서 통나무집을 짓고 살 수는 없지만, 무엇을 지향하고 살 것인지 고민한다면 도심 빌딩 사이에서도 담백하고도 여유롭게 살 수 있을 것이다.

소유, 시간, 생계, 노동, 기술 등 이 책에서 다루는 주제들은 우리가 살면서 일상적으로 겪는 고민의 범주와 일치한다. 소로의 문장들은 우리의 삶에 일관성을 부여하고 더 높은 가치를 꿈꾸게 하며 지혜롭게 사는 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소로의 작품을 처음 접하는 독자에게 넓은 소로의 세계로 안내하는 친절한 입문서가 될 것이고, 소로의 작품에 친숙한 독자에게는 늘 곁에 두고 꺼내 읽는 편리한 애독서가 될 것이다. 그러나 소로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 지혜의 글 속에서 인생을 풍부하게 해줄 원칙 몇 가지쯤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느 작가의 말처럼 이 책은 “영혼이 허기진 날, 사람들이 취할 만한 영양가 높은 요리다.

<책속에서>

내가 진정으로 소중히 여기는 만병통치약은 잡것이 섞이지 않은, 순수한 아침 공기 한 모금이다. 아, 아침의 공기! 하루의 근원인 새벽에, 사람들이 그 공기를 마시려 들지 않는다면, 병에 담아 가게에서 팔기라도 해야 한다. 아침이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티켓을 잃어버린,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월든》, 고독

나는 인생을 내 뜻대로 살아보고 싶어 숲으로 갔다. 삶의 본질적인 요소들에 정면으로 맞닥뜨린 채, 삶이 주는 가르침을 배울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나중에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을 때, 헛되이 살지는 않았다고 생각하고 싶었다.
《월든》, 나는 어디서 무엇을 위해 살았는가

우리는 한 나라의 국민이 되기 전에 인류의 일원부터 되어야 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법에 대한 존경심을 갈고닦기보다 인간 권리를 존중하는 마음부터 키우는 게 맞다.
<시민 불복종>

오솔길로 햇빛이 쏟아질 때, 그 길을 걷는 시인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혜택과 즐거움을 누린다. 인위적인 것들이 오랜 시간에 걸쳐 아주 천천히, 그리고 그래봐야 부분적으로밖에 구현하지 못하는 그런 즐거움을 말이다. 시인의 볼을 어루만지는 단 한 줄기의 바람이, 덜떨어진 발명품들이 공급하는 효용과 행복의 총합보다 더 많은 것을 선사한다.
<되찾은 낙원>

흐름출판 소개
흐름출판은 경제경영, 자기계발, 인문분야 책을 만든다. 살아가는 힘이 되는 책을 만든다.
2006,2007,2008년 연속 3년 삼성경제연구소(SERI) CEO가 휴가 때 읽을 책으로 선정되며 기업들로부터 좋은 책을 출간하는 출판사로 인정받고 있다. <깨진 유리창 법칙><사장으로 산다는 것>< 경영자 vs 마케터>< 부자들의 음모>등을 출간하였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nextwave7

웹사이트: http://nwmedia.co.kr

연락처

흐름출판
마케팅팀/전자책 총괄/홍보
이정 대리
02-325-49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