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취업연계R&D교육센터 구인기업 모집

- 미래선도기술 분야 실무형 인재로 中企 R&D인력난 해소

2014-09-01 16:15
성남--(뉴스와이어)--이노비즈협회(회장 성명기,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중소기업청과 함께 R&D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중소기업 기술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2014년도 취업 연계 R&D교육센터’ 사업을 시행 중이다.

3D프린팅, 시스템반도체 설계 등 전문 실무교육을 받은 청년 구직자(대졸, 미취업자)를 1:1 및 채용박람회를 통해 매칭함으로써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와 중소기업의 R&D 인력 부족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교육을 받은 440여명의 청년 구직자를 채용할 중소기업을 찾는다.

이들 구직자들은 4~10주간에 걸쳐 R&D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3단계 교육(소양교육, 직무교육, 프로젝트 과제)을 받았으며, 총7개의 교육과정을 이수 또는 교육 중이다.

교육과정은 △국산 슈퍼컴 ‘천둥’을 활용한 멀티코어 프로그래밍 △LabVIEW 프로그래밍 과정 △웹 표준 & 웹 접근성 역량강화 프로그램 과정 △CATIA V5를 활용한 모델링 및 3D Printing 과정 △Big Data 분석을 위한 Application 개발자 양성 과정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개발 과정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이 사업은 2013년도 시범사업으로 시작돼 취업률 66.4%의 성공적인 결과를 냈으며, 올해에는 교육과정 수를 확대하고, 교육장도 지방으로 확대 개설하였다.

이노비즈협회 관계자는 “기업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미래선도기술 분야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며, 커뮤니케이션 등 일반 소양 교육도 병행해 기업에 적응하는 기간만 거친다면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9월 26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모집규모는 약 400여 업체이다. 참여기업에게는 교육생 개별 매칭과 관련 잡-페어 행사 개최 시 무료 기업 부스 등이 제공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기업은 취업연계R&D교육센터 사이트(www.rndacademy.or.kr)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소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

http://www.rndacademy.or.kr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외협력팀
임현 과장
031-628-96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