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휴대폰用 Low Capacity TVS 개발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14-09-02 09:17
서울--(뉴스와이어)--비메모리 반도체 전문회사 KEC(Bipolar SSTR 세계 3위*)는 독자적인 칩 설계 기술 및 공정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 스마트폰 등과 같은 이동통신기기 및 TABLET PC 등과 같은 포터블기기의 고속 데이터 라인(Data Line) 1)에 적용할 수 있는 Low Capacity TVS 2)를 개발하여 초소형 패키지인 ULP-2 3)에 탑재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이동통신기기의 고사양화 추세에 따라 정보 처리 속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손실 없는 빠른 데이터 전송은 필수적이다. KEC는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Low Capacity TVS를 개발하고,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시장으로 선택하여 국내 선두업체를 대상으로 상품을 런칭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KEC의 Low Capacity TVS는 기존의 TVS와는 달리 더 낮은 클램프전압 4)을 구현하여, 서지(Surge) 및 정전기로부터 IC 5)와 System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지난 4월 발표된 Fuji Chimera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폰 생산량은 월평균 1억만대, TV 생산량은 2천만대, Notebook 및 Desktop PC는 2천5백만대로 전망되고 있다. KEC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상품의 런칭을 통해 연간 약 1천만 달러의 매출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KEC는 이미 세계 최초로 개발했던 극초소형 ELP-2 6) 패키지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에 개발된 기술을 접목하여 상품화가 진행된다면, 최신 스마트폰에 보다 많은 부품 공급이 가능하여 매출 증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출처: ISUPPLI - Company Market Shares by Semiconductor Segments

1) 데이터 라인(Data Line) : 데이터를 보내기 위한 통신선
2)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or) Diode : 정전기 보호 회로용 소자
3) ULP-2(Ultra Leadless Package) : KEC 보유 Package 중에 하나이다.
사이즈(1.0mm*0.6mm)
4) 클램프전압(Clamping Voltage) : 특정 피크 펄스 전류 및 파형하에서의 배리스터 단자간 전압의 피크값
5) IC(Integrated Circuit) : 집적회로
6) ELP-2(Extremely small Leadless Leadless Package) : KEC 보유 Package 중에 하나이다. 사이즈(0.6mm*0.3mm)
KEC 소개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대표 이인희)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그 동안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기획그룹
강세영 과장
054-467-3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