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종구 교수, 군산대 13대 인문대학장 임명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9-02 10:17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공종구 교수(57)가 1일 군산대학교 본부 총장접견실에서 나의균 총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군산대학교 제 13대 인문대학장’으로서의 업무를 시작하였다. 임기는 2년으로, 2016년 8월 31일까지 군산대 인문대학의 교육과 행정을 관장하게 된다.

이날 수여식에서 공종구 교수는 “중차대한 시기에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지만, 한편으로는 새로운 의욕을 갖게 되었다”며 “시간의 힘을 이겨낼 항우장사가 없다는 속담처럼, 인문학의 학문적 정체성 변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본다”면서 “지금은 인문학의 학문적 정체성은 유지하되 시대상황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슬기와 지혜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때”라고 말했다.

또한 공 교수는 “학장의 역할은 인문대학 교수들의 개별적인 역량을 효율적으로 결집시키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학장으로서 업무를 처리해나가는 과정에서 인문대학과 대학 본부 사이에서는 ‘합리적인 조정자’ 역할에, 인문대학 내에서는 ‘공정한 관리자’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공종구 교수는 한국연구재단 프로그램 매니저, 대교협 대학인증평가 위원 등을 역임했고 현재 국어문학회 회장, 채만식문학상 운영위원장, 군산학 시민인문강좌 연구책임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