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미국 대학원 준비를 위한 방안

서울--(뉴스와이어)--2013년 Council of Graduate Schools (CGS) 발표에 의하면 Academic Year에서 국제학생들의 미국석사 박사 입학비율이 9% 증가했다고 한다.

특히 인도 출신 학생들 입학이 27% 증가를 보였고 그 뒤를 이어 중국 학생들의 입학비율이 5% 정도 증가를 나타냈으며 3위를 유지한 한국 대학원생의 경우는 오히려 입학률이 낮아지고 있다고 한다.

요즘에 미국대학원 지원이 예전과 달라진 모습으로는 학부를 졸업하고 바로 석사유학을 가는 경우 보다 직장경험이나 사회 경험을 한 후 미국 대학원진학을 하는 경우가 많이 늘고 박사과정은 석사과정을 마친 후 바로 진학을 준비한다고 한다. 이럴수록 미국 대학원 입학 시 무조건 명문대를 희망하는 것 보다는 자신의 학점 및 공인 시험성적을 고려하고 박사 과정의 경우는 희망 연구에 따른 학교 및 교수진 선정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미국 대학원 준비시기는 일반적으로 9월 학기 개강을 목표로 하면 전년도 겨울이나 진학을 희망하는 년도의 1, 2월에는 지원 마감이 되기 때문에 그에 맞춰 미국 대학원 진학 준비를 해야 한다.

미국 대학원 유학시 가장 우선시 되는 부분은 학점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은 대학원 학업계획서(SOP)이므로 본인이 지원하고 싶은 학과에 대한 정확한 학업 계획을 입학사정관들에게 어필하는 부분이 중요하다.

미국 대학원 입학 지원자들에 비해 입학률이 낮아지고 있는 현실에 대해서는 “한국에서의 서열화되어 있는 학벌 위주의 미국 대학원 선정 보다는 경쟁자들의 실력을 고려한 학교 선정, 그리고 그에 따른 철저한 준비 과정이 중요하다”라고 분석하고 있다.

특히 미국대학원(석사, 박사) 과정은 지원자들이 미국대학교에 대해 나름 정보를 갖고 있겠으나 최고의 전문가 도움을 받아야 가장 최근의 학교자료와 변경된 학교절차, 그리고 가장 중요한 대학원 장학금을 많이 받기 위한 최선의 방법 등을 전문가와 함께 준비할 수 있다고 한다.

예스유학(www.yesuhak.com)의 외국 대학원 진학은 정확한 절차와 장학금 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가 많아 미국대학원 진학에 경제적인 도움을 주는 유학원으로 장점이 많다고 한다.

미라클에듀 소개
예스유학은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전 세계의 다양하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http://www.yesuhak.com/

웹사이트: http://www.yesuhak.com

연락처

미라클에듀
대표 최선남
02-2646-08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