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태전교~보건대삼거리’ 도로 확장 개통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건설본부는 학교시설이 밀집되어 도시기반시설 확충이 시급한 태전교~보건대삼거리구간 도로 확장공사를 추석 전 개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그동안 도시계획도로 미확장 구간으로 주거지역 개발에 따른 도시기반시설확충이 시급한 태전교~보건대 삼거리구간은 주변에 학교시설이 밀집되어 있고 한쪽에 보도가 없는 관계로 통행 불편 및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상존 하고 있었으나 이번 도로확장 공사로 이러한 위험 요소가 완전 해소 되었다.

이 공사는 총연장 660m 구간(22.6m→35.0m 확장)에 대하여 시비 70억 원을 투입하여 2013년 10월 착공하여 2014년 9월 3일 공사완료 후 도로전면 개통으로 지역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본 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도시계획도로 미 확장 구간의 주민 재산권 침해를 해소하고, 동측 부분에 보도를 추가 설치함으로써 안전한 통행로 확보 및 지역주민들의 교통편의 제공과 생활환경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안철민 건설본부장은 “그동안 공사로 인하여 많은 불편을 참아주신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친환경적인 간선도로망 확충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설본부 토목1과
053-603-5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