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한숲, 사랑의 송편나눔행사 진행

- 더도 말도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뉴스 제공
함께하는 한숲
2014-09-02 17:48
안양--(뉴스와이어)--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온 9월초,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에서는 2014년도 사랑의 송편나눔 행사가 한국석유공사 임직원, 바르게살기위원회, 서여자중학교 운영위원회, 근명중학교 학부모회, 안양대학교 국제교류센터 학생, 안양중앙라이온스클럽 회원, 안양중앙 레오클럽 회원, 1365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등 자원봉사 130여명과 함께 진행되었다.

송편나눔행사는 아동부터 어른까지 참여하여 송편을 직접 만들고 포장까지 하며 다가오는 명절을 함께 즐기고자 진행되었다.

지역사회 내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된 송편나눔행사는 즐거운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도내 지역아동센터 22기관, 노인무료급식소, 그룹홈 등 사회복지시설로 직접 만든 송편을 전달하여 함께 조금이나마 풍성한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며 또한 자원봉사자들과 나누는 기쁨을 함께 알 수 있도록 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송편나눔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송편을 이렇게 많이 만들어 보기는 처음이라 벅차기도 하였다. 하지만 세 아이를 가진 엄마로써 내가 손수 빚어 만든 송편으로 보다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힘든줄 모르고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도 이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이번 사랑의 송편나눔 행사는 IBK기업은행 참! 좋은기부를 통한 소중한 후원금으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송편을 만들며, 보다 풍족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활발하게 진행되기를 기대해본다.

함께하는 한숲 소개
함께하는 한숲(http://www.hansup.or.kr)은 소외받는 아동.청소년들과 그 가정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함께하는 기관으로 한숲지역아동센터, 한숲작은도서관, 한숲희망나눔장학회와 천사아너스클럽이 있으며 아동.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함께하는 한숲은 영세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결식아동 지원, 청소년 동아리지원, 장학지원, 아동.청소년 공부방 꾸미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주방시설지원 및 자원봉사자,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쿠키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핫픽스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sup.or.kr

연락처

함께하는 한숲
전민지 사회복지사
031-466-10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