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서울대학교-북한산국립공원, 멧돼지 공동조사 업무협약 체결

- 전문 협력체계 구축으로 북한산 멧돼지 연구기반 마련

뉴스 제공
선진 코스피 136490
2014-09-04 09:18
서울--(뉴스와이어)--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서울대학교 산림과학부,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와 북한산국립공원 내 서식하는 멧돼지 생태 및 관리 방안 등 전반에 걸친 공동조사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북한산 등산로를 비롯 주택가까지 멧돼지가 출몰해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세 기관은 멧돼지의 서식지 이용 특성 등을 파악 하고, 밀도와 개체수를 조사하여 멧돼지 연구 프로젝트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조사를 통해 멧돼지 도심출현 및 구제역 등 질병전파 경로를 차단하고 멧돼지 피해방지 및 관리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선진은 축산식품전문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이번 공동조사를 위한 연구활동비 지원 및 GPS위치추적기, 무인카메라 등 최첨단 장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진 문화관리팀 이규복 팀장은 “멧돼지 도심출현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시민 안전을 위한 연구에 선진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이번 MOU 체결이 더욱 뜻깊다”며 “멧돼지 피해를 방지하고, 구제역 등 질병의 전파경로를 차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를 같이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j.co.kr

연락처

선진 홍보대행
메타컴
유재범AE
02-566-62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