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 산학협력 및 인력양성 위한 협약 체결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9-04 16:17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동익)과 (사)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회장 양경식)가 3일(수) 군산대학교 산학협력관 중회의실에서 ‘전북 주요협회 산학협력 및 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군산대학교 김동익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양경식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장, 황호남 전북뿌리산업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군산대학교와 벤처기업협회가 긴밀한 연계시스템을 확보해 산학협력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공생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 결과 양 기관은 산학협동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하고, 캡스톤디자인 및 현장실습시행, 연계교육과정운영, 실습기업(PE) 프로그램 이수자에 대한 우선 취업 등에서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군산대학교가 국내 최초로 운영 중인 실습기업(PE) 프로그램은 실제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을 재현한 훈련 목적의 기업으로, 제품과 재화만 가상으로 설정하고 설립에서 경영에 이르기까지 실제 기업의 비즈니스 과정을 실질적으로 시행하는 훈련용 기업이다. 군산대학교는 지난해 실습기업을 처음 도입해 현재 2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