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호남권역 글로벌헬스케어 인재양성 워크숍 개최

- 광주·전남·전북지역 외국인 환자 유치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재육성관련 소통의 시간 가져

광주--(뉴스와이어)--호남지역 글로벌헬스케어 인재양성 워크숍이 9월 4일, 홀리데인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글로벌헬스케어와 관련된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지자체 및 병원들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이 마련하였다.

이날 워크숍에는 주최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을 비롯하여 광주광역시청, 전라남도청, 전라북도청, 전남대학교병원, 조선대학교병원, 조선대학교, 원광대학교병원, 광주권의료관광협의회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장우남 전남대학교병원 국제진료센터장은 “호남지역 경제발전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블루오션 전략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 및 의료관광 사업이 활성화 되어야 한다.” 면서 “이를 위해서는 글로벌헬스케어 분야 전문인재양성 사업이 매우 중요하고 시급하게 추진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문창인 광주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워크숍을 통해 호남지역 글로벌헬스케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지자체와 병원, 협회 등 민관이 협력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하였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박경언
062-350-11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