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셀 레이놀즈 어소시에이츠, 확대된 이사회 효율경영 책임자로 러스티 오켈리 임명

- 러스티 오켈리의 백서 “미국 금융 규제 담당자들과의 대화의 통찰: 은행 이사들에게 전하는 함의” 출간

2014-09-05 21: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러셀 레이놀즈 어소시에이츠(Russell Reynolds Associates)는 오늘 잭 “러스티” 오켈리 3세(Jack “Rusty” O’Kelley III)를 회사의 최고경영자(CEO) 및 자문위원회 서비스(Board Advisory Services) 내의 확대된 이사회 효율경영(Board Effectiveness Practice)을 이끌 글로벌 리더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이사회 효율경영은 이사회 문화, 이사의 효율성과 임무, 이사회 및 위원회의 프로세스 및 구조, 그리고 이사회 구성과 기업 전략의 일치 등과 같은 전세계 이사회들의 개선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그의 임명과 때맞추어 러셀 레이놀즈 어소시에이츠는 러스티 오켈리가 저술한 새로운 백서 “미국 금융 규제 담당자들과의 대화의 통찰: 은행 이사들에게 전하는 함의(Insights from Conversations with U.S. Banking Regulators: Implications for Bank Directors, http://goo.gl/ZkNeXU)”를 공개했다. 이 백서는 오늘날 은행 이사들이 직면하고 있는 관리 책임과 이사회 임무의 수준에 대하여 증가한 기대치를 검토하고, 미래 과제들을 실현하기 위해 은행 이사회들이 취해야 할 조치들을 소개한다. 백서는 특히 연방준비이사회(The Federal Reserve Board), 통화감독청(Office of the Comptroller of the Currency), 연방예금보험공사(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oration), 뉴욕주 재무부(New York State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 등 관리들과의 인터뷰에서 취합한 데이터를 수록하고 있다.

클락 머피(Clarke Murphy) 러셀 레이놀즈 어소시에이츠 최고경영자는 “러스티의 전문지식과 경험은 우리 고객들이 이사회 효율성과 기업관리 및 CEO 승계 계획에 대한 기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사회는 기대를 넘어선 관리 책임을 수행해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다”며 “효율적인 이사회 문화를 전략적으로 계획하고 구성하는 데 더 많은 중점을 둘 필요가 있다. 러스티는 우리가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해줄 적임자다”고 밝혔다.

작년 러셀 레이놀즈 어소시에이츠에 합류하기 전, 오켈리는 임원 구인 및 리더십 컨설팅 회사에서 아메리카 리더십 컨설팅 경영(Leadership Consulting Practice for the Americas)을 관리했다. 그는 다양한 업계의 포춘(Fortune) 선정 500대 기업 이사회들을 위해 이사회 효율성과 평가 업무를 이끌었다. 오켈리는 또한 포춘 선정 500대 기업들과 사모펀드, 헤지펀드 등의 CEO 승계 계획을 설계하고 관리했다. 이전에는 유수의 조직 및 전략 컨설팅 회사인 카첸바크 파트너스(Katzenbach Partners)에 근무하며 회사의 CEO 승계 설계 및 전환 계획을 개발하고 이끌었다. 오켈리는 설리반 & 크롬웰(Sullivan & Cromwell)의 기업 변호사로 경력을 시작했으며 은행 인수 합병, 증권규제 및 기업관리 업무를 주로 수행했다.

오켈리는 75번가 인베스트먼트(Seventy-Fifth Avenue Investments), 트랙 시카고 1 인베스트먼트(Trak Chicago 1 Investments)의 비집행이사, 햄프턴대학(Hampton University), 어린이들을 위한 뉴요커(New Yorkers for Children), 예일법대기금(Yale Law School Fund) 등의 이사회 멤버로 활동했다. 그는 햄프턴 대학에서 회계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예일법대에서 법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러셀 레이놀즈 어소시에이츠 소개(Russell Reynolds Associates)

러셀 레이놀즈 어소시에이츠는 최고경영자(CEO), 이사회, 최고임원(C-suite)들의 주요 인사들에 대한 평가, 구인 및 승계 계획을 담당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전세계 44개 사무소에 배치된 350명의 컨설턴트들은 모든 업계와 지역에 걸쳐 공공 및 민영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러셀 레이놀즈 어소시에이츠는 고객사들의 이사회와 임원진들이 현재 세계의 비즈니스 환경을 재구성하고 있는 디지털, 경제적, 환경적 그리고 정치적인 트렌드에 의해 나타나는 과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www.russellreynolds.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ussellreynolds.com

연락처

러셀 레이놀즈 어소시에이츠(Russell Reynolds Associates)
비자야 싱(Vijaya Singh)
212-351-1987
vijaya.singh@russellreynolds.com

마코브스키(Makovsky)
마이클 굿윈(Michael Goodwin)
212-508-9639
mgoodwin@makovsk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