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추석 연휴 대비 주요 에너지시설 특별점검 실시

뉴스 제공
산업통상자원부
2014-09-07 10:41
과천--(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문재도)은 5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가스공사 중앙통제소를 방문하여 가스설비 운용·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수급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추석 연휴 대비 주요 시설물의 안전관리 실태와 비상 근무조 편성, 긴급복구체계 및 사고 발생에 대비한 상황보고 체계 등을 중점 점검하였으며, 다가오는 동절기에도 안정적으로 천연가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 및 수급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본사 대구 이전(9.19~26)을 앞두고, 가스공사의 핵심 시설인 중앙통제소 설비 이전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생산·공급설비의 감시·제어 임무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산업부는 금번 추석 연휴를 국민이 안심하고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대비 재난안전관리 강화 대책을 수립, 시행한다.

산업부는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하고 산업부와 한전 등 22개 재난안전 유관기관들과의 신속한 상황보고체계 유지한다.

* 주요 국가기반시설 점검 : ‘14.8.25~9.4 (추석 연휴 대비 사전점검 실시)

특히, 다중이용시설(터미널, 휴게소, 지하상가, 전통시장 등)의 전기·가스 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 중점 실시한다.

* 다중이용시설 점검 : ‘14.8.25~9.5 (전기·가스안전공사 합동으로 6개반 편성)

산업부는 금번 연휴기간에도 에너지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안전 및 생활 불편해소에 에너지안전 선도부처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motie.go.kr/

연락처

산업통상자원부
재난안전팀
이병욱 팀장
02-203-5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