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체험 사례 공모
공모대상은 서울시, 자치구, 산하기관에 방문하였거나, 우편 또는 온라인(응답소 등), 전화 등으로 제기한 민원에 대한 실제 체험사례이다.
응모기간은 ’14. 9. 11(목)~10.10(금)까지 이며, 분량은 A4용지 3매 내외로 WOW서울 홈페이지(wow.seoul.go.kr)에서 온라인 또는 우편·방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민원처리 과정에서 감동 받은 사례로는 법령·제도상의 제약·제한을 개선하여 해결된 경우, 담당공무원의 현장방문 및 적극적인 소통 등으로 해결된 경우,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화된 민원서비스 제공, 원스톱·무방문으로 편리하게 민원이 해결된 경우 등이다.
또한, 불만족스런 민원처리로 인해 제도·서비스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제안도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작은 1차 서면심사를 통해 5건을 선정한 후 ‘시민과 공감하는 민원이야기 한마당’ 행사(11.19예정)에서 시민단체,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2차 현장평가를 실시하여 당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시상은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1편) 200만원, 우수상(1편) 100만원, 모범상(3편) 각 50만원이 상금으로 지급된다.
김선순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시민이 실제로 민원을 제기하여 처리하는 과정에서 겪은 사례들을 공모하여 적극적이고 법령·제도상의 제약을 극복한 우수사례 등에 대해서는 서울시와 자치구, 산하기관에 횡단 전개하고, 불편하고 불합리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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