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2014 전국 학생 문화유산 영어해설 경진대회’ 개최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 한성백제박물관의 후원으로 시행된다. 이번 행사는 문화유산을 영어로 해설하는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우리 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국제적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아울러 이번 경진대회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대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제교류문화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국가지정문화재, 시·도지정문화재, 등록문화재 등과 관련된 이야기를 주제로, 발표 원고와 동영상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제출 방법은 웹하드(www.webhard.co.kr) 게재, 우편, 방문 접수 중 선택해서 할 수 있다.
제출된 자료에 대해 1차 심사(제출된 발표 원고와 동영상)를 하여 본선 진출자 20명을 선정한다. 아울러 본선은 문화유산 영어해설에 대한 현장 경연과 질의응답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본선 심사 결과 ▲ 대상과 최우수상 각 1명에게 문화재청장상을 ▲ 우수상 2명에게 한국교육방송공사장상을 ▲ 장려상 1명에게 국제교류문화진흥원장상을 수여하며, 소정의 상금도 지급한다.
이번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 공지사항)과 국제교류문화진흥원 누리집(www.icworld.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국제교류문화진흥원(02-3210-3266)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활용정책과
민병철 주무관
042-481-4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