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조넷’ 오픈, 상조상품 한 눈에 비교 가능해
- 상조에 관련한 모든 정보 제공하는 소비자 중심의 상조포털사이트
이러한 가운데 다양하고 복잡한 국내 250여 개의 상조회사와 1500여 상조상품을 한 눈에 비교·분석할 수 있는 상조포탈이 론칭해 화제다.
보험마케팅 전문기업 마케팅선이 9월 1일에 오픈한 ‘한국상조넷(www.ksangjo.net)’은 국내 중대형 상조회사 및 장례관련 업체들과 업무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 중심의 포털이다.
한국상조넷은 상조회사 및 상조상품 비교·분석과 더불어 고객들이 생소하고 어렵게 느끼는 장례절차, 장례방법과 2000여 개의 전국 장사시설(장례식장, 묘지, 화장시설, 수목장 등) 정보 등 상조지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갑작스러운 사고에 복잡한 장례절차를 준비해야 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화 한 통으로 적합한 상조회사를 선정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시킨다.
이 외에도 전문 TM센터를 통해 전문가 자문단 그룹과 전문 컨설턴트들이 장례식장, 상조회사와 상품, 장지, 장례물품 등 상조와 관련된 모든 분야의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유족의 법률지원 및 사망보험금 청구안내 등의 자문서비스도 지원한다.
이 서비스의 기대효과는 다양하다. 먼저 입점 업체들로 하여금 경쟁을 통한 서비스 향상을 이끌어내 소비자가 가격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상조관련 업체(장례식장, 장례용품 판매사업자)들은 경쟁으로 인해 검색엔진에 지불하는 중복광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결국 높은 수준의 상품 서비스가 생성되고 소비자가 이용하는 시장이 구축되는 것이다.
한국상조넷 관계자는 “한국상조넷은 소비자가 원하는 기간이나 지역 등을 자유롭게 검색/비교할 수 있어 오프라인 장례시장에서의 고무줄 가격정책과 일부 장례지도사들의 고가의 상품 유도 행위 등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조업계의 올바른 정보와 정체성을 추구하며 채널의 다각화와 전문가 그룹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조시장의 새로운 장을 마련할 것이며 보험설계사를 상조상품 판매채널로 육성하는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한편, 한국상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마케팅전문기업 마케팅선은 인터넷 보험시장의 보험비교견적 홈페이지 보급을 주 사업으로 한다. 올해 초 전문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약 8년간 1,000개 이상의 보험비교견적 홈페이지를 공급했으며 인터넷 광고시장 점유율이 70%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케팅선 소개
마케팅선은 금융업게 최초로 보험·재무관련 홈페이지 빌더를 개발하였고 보험DB생성, DB유통, 마케팅 교육 및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marketingsun.co.kr
연락처
마케팅선
김원석 팀장
1661-3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