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컨셉코리아 시즌 10' 뉴욕 링컨센터 파빌리온서 개최
뉴욕을 무대로 올해 10번째를 맞은 이번 컨셉코리아 행사에는 고태용(beyond closet), 이주영(RESURRCETION), 이승희(LEYII) 등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3명이 참여해 뉴욕패션위크의 공식 런웨이 프로그램에서 그룹쇼를 선보였다.
웅장한 와이드 스크린으로 컨셉코리아 시즌 10 아카이브 영상 선보여
‘Golden Movement’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시즌 10을 기념하기 위해 역대 컨셉코리아의 아카이브를 20m 폭의 대형 와이드 영상으로 제작함으로써, 기존 패션쇼의 오프닝 영상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입체감과 웅장함으로 무대를 압도하며 현지 참석자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세련되게 믹스 된 K-POP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런웨이 BGM
올 시즌 컨셉코리아 패션쇼는 패션과 K-pop의 만남을 통해 뉴욕 패션에도 K-pop의 세련됨을 과시했다. beyond closet은 블락비(Block B), RESURRECTION은 드렁큰타이거(Drunken Tiger), Leyii는 위너(WINNER)와의 콜라보레이션 음악을 런웨이 BGM으로 사용했으며 이를 통해 참석자들이 한국의 문화를 눈과 귀로 즐길 수 있는 K-Culture 의 향연을 맛보았고 많은 현지 패션 전문가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컨셉코리아 자문위원, 글로벌 패션 스페셜리스트, 셀러브리티 등 612명 참석
이번 행사에는 뉴욕 패션위크 창시자이자, 컨셉코리아의 이그제큐티브 디렉터(Executive Director)인 펀 멀리스(Fern Mallis), 뉴욕 최대의 백화점 메이시스(Macy’s) 백화점 부사장 니콜 피쉘리스(Nicole Fischelis), 하퍼스 바자(Happer's Bazzar) 편집장 에이브릴 그라함(Avril Graham), 유명 패션 스타일리스트 필립 블러취(Philip Bloch), 미국 탑 모델 미스제이(J. Alexander), 패션모델 겸 파워블로거 아이린(Irene Kim), 뉴욕 현지 럭셔리 백화점 버그도프굿맨(Bergdorf Goodman) 남성복디렉터 브루스 패스크(Bruce Pask) 등 수많은 패션계 유력인사를 포함해 총 612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컨셉코리아의 자문위원인 펀 멀리스(Fern Mallis), 니콜 피쉘리스(Nicole Fischelis)는 쇼 이후,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친히 백스테이지로 방문하여 디자이너들을 독려하고 콜렉션에 대한 진지한 대화를 나누면서 Wall Street Journal, New York Magazine, WWD 등 뉴욕 현지 주요 프레스들의 집중 관심과 인터뷰 요청을 받았다.
컨셉코리아의 성공 신화를 이어간다
컨셉코리아 3번째 시즌부터 7번째 시즌까지 참가한 이상봉 디자이너가 컨셉코리아 쇼에 참석하여 올 시즌 컨셉코리아 디자이너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조언을 전달했다. 이상봉 디자이너는 컨셉코리아를 발판으로 뉴욕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중 하나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이상봉 디자이너를 비롯하여 컨셉코리아 4~6 시즌 참여자 손정완 디자이너, 시즌 1의 박춘무 디자이너가 모두 뉴욕패션위크의 무대에서 독립 쇼를 진행하며 뉴욕에서의 성공신화를 이어나갔다. 또한 정욱준, 이진윤, 최범석, 계한희, 김홍범 등 뉴욕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패션디자이너들이 컨셉코리아 출신이라는 점에서 컨셉코리아 프로젝트의 성공 신화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컨셉코리아에 대한 더욱 많은 정보는 공식 사이트(www.concept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이이슬 주임
061-900-6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