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금속, 히타치레일 유럽과 영국 도시간 고속철도계획(IEP) 위한 철도객차 용 케이블 공급 계약 체결

- 이노트랜스(InnoTrans) 2014

뉴스 제공
Hitachi Metals, Ltd. 도쿄증권거래소 5486
2014-09-11 17: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히타치금속(Hitachi Metals, Ltd.)(TOKYO: 5486) (ISIN: JP3786200000)(본사: 도쿄 미나토 구;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코니시 카즈유키[Kazuyuki Konishi])은 히타치레일 유럽(Hitachi Rail Europe Ltd.)과 영국의 도시간 고속철도계획(Intercity Express Programme, IEP)의 일환으로 건설되는 그레이트 웨스턴 철도(Great Western Main Line)와 동해안 철도(East Coast Main Line)에 사용되는 클래스 800/801 차량 용 철도차량 케이블을 공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1. 배경

히타치금속은 각종 형태의 전선과 케이블의 제조를 통해 개발한 기술역량을 활용하여 철도차량과 객차 내 부품 용 철도차량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의 높은 명성과 안정된 제품 품질에 힘입어 히타치금속의 전선과 케이블은 일본 신간선(Shinkansen)과 재래식 철도 및 지하철을 포함한 다양한 철도의 차량에 광범위하게 채용되어 회사의 시장 점유율이 80% 정도에 이른다. 한편 회사는 1980년대 이래 해외 철도 차량용 케이블을 생산하여 영국과 중국의 고속철도를 비롯한 전세계 철도 시장에 제품을 대량 공급한 실적을 갖고 있다. 특히 회사는 사업의 세계화 전략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중국 쑤저우에서 철도 차량 케이블을 양산하고 있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높은 일본 내 및 해외 실적을 평가 받아 회사는 영국의 도시간 고속철도계획(IEP)을 위한 클래스 800/801 철도차량 용 케이블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

2. 개요

히타치금속이 자회사인 히타치금속 유럽(Hitachi Metals Europe GmbH)을 통해 히타치레일 유럽과 체결한 계약에 따라 공급되는 철도차량 케이블은 영국의 그레이트 웨스턴 철도와 동해안 철도의 객차에 사용될 것이며, 이들 케이블은 기관사실과 객차 천정, 바닥 아래 부분 등의 배선으로 사용되는 전력 케이블 및 제어 케이블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이 망라되어 있다. 주문제품 중 일부는 이미 납품을 개시했다. 히타치금속은 수요를 감안, 더 다양한 철도차량 용 케이블을 개발하여 전세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히타치금속은 오는 9월23~26일 기간에 독일 베를린의 메세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이노트랜스 2014(국제 교통기술 박람회)에서 클래스 800/801 철도 차량 및 배선에 사용되는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철도차량 용 케이블을 전시할 예정이다.

추가 정보: 이노트랜스2014 (국제 교통기술 박람회)
· 주관처: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GmbH)
· 기간: 2014년9월23~26일
· 장소: 독일 베를린의 메세 베를린
· 히타치금속 부스: 10.1홀, 214번 스탠드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937840&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히타치금속(Hitachi Metals, Ltd.)
본사 홍보실
요시하라 마사유키(Masayuki Yoshihara)
+81-3-5765-4000
hmcc.sa@hitachi-metal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