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11일 오전 자사 방문자 분석 결과 추석 당일 대비 134% 상승

- 추석 끝나고 뭐 샀나 봤더니…30대는 ‘입고’ 20대는 ‘바르고’

- 30대 여성 가을 옷 쇼핑으로 추석 스트레스 풀어, 가을 의류 추석 이전 대비 198% 증가

- 20대 여성 추석 후유증 피부관리로 극복, 피부관리 제품 추석 이전 대비153% 증가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4-09-12 09:38
서울--(뉴스와이어)--추석연휴가 끝나고 쇼핑으로 명절 후유증을 달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추석을 맞이한 풍경이 세대별로 달랐듯 명절 후 쇼핑 장바구니 목록도 세대별로 다르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 www.istyle24.com)가 10~11일 자사 방문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날(9일) 대비 59% 상승했고, 추석 당일(8일) 대비해서는 134%나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이 쇼핑으로 명절 스트레스를 풀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가운데, 20대와 30대 여성의 구매 품목에서 확연한 차이가 나타났다.

30대 여성의 경우, 10~11일 이틀간 의류 판매량이 추석 이전(9/4~5)대비 198% 증가하며 전체 상품 중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재킷, 블라우스, 니트 등의 가을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30대 여성은 추석 음식 준비 등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새 옷 장만으로 풀어낸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30대 여성에서 보정속옷을 비롯한 체형 관리 제품 판매량도 95% 증가했다. 각종 명절 음식으로 찐 살을 관리하기 위해 명절이 끝나자 마자 관련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

상대적으로 명절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운 20대가 추석 후유증 극복을 위해 가장 많이 찾은 것은 피부관리 제품으로 나타났다. 20대 여성의 구매 품목 중 기초 화장품, 마스크 시트 등 피부관리 제품 판매량은 추석 이전 대비 153%나 급증했다. 전월과 비교했을 때도 92%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색조 등 메이크업 제품 역시 60% 정도 증가했다.

아이스타일24 패션사업본부 이용석 본부장은 “명절 직후 여성의류, 가방, 액세서리, 화장품 등의 상품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상대적으로 남성 캐주얼 정장 판매량은 60% 증가하는 등 증가폭이 여성 상품군과 비교할 때 크지 않다”며 “이에 명절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려는 여성고객들을 위한 기획전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9월 21일까지 ‘총알배송 SURPRISE 쇼킹위크’를 진행한다. 르샵(LeShop), 폴햄(POLHAM), 코데즈컴바인(codes combine) 등의 브랜드 특가 판매와 함께 1만원 이상 상품에 대해서는 무료배송, 온라인독점 쿠폰 등의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24 브랜드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