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원연합회, 13일 ‘제1회 어린이 벼룩시장’ 개최

- ‘함께사는 성북마을문화학교’, 13일 한성대역 분수마루에서 개최

- ‘제1회 어린이 벼룩시장’으로 오세요

뉴스 제공
한국문화원연합회
2014-09-12 11:53
서울--(뉴스와이어)--짧아진 바지, 다 읽은 동화책, 흥미 없어진 장난감. 비싸게 구입한 아동용품이 방안 구석에 뒹굴고 있는 모습을 보면 아깝지 않은가.

한성대역 분수마루에서 펼쳐지는 ‘어린이 벼룩시장’에 가면 쓰지 않는 물품은 팔고 필요한 물품은 저렴한 가격으로 사는 똑똑한 학부모가 될 수 있다.

제1회 어린이 벼룩시장이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한성대역 분수마루에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4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 성북구 삼성동의 어린이들에게 아나바다 운동의 정신을 가르치는 것을 취지로 한다.

주목할만한 점은 생문공사업 지원에 힘입어 기존에 산발적으로 진행되던 어린이 벼룩시장을 주민 100여 명으로 이뤄진 마을단체 ‘함께사는 성북마을문화학교’가 단독으로 운영한다는 것이다.

또한 행사에서 발생된 수익금 전부는 독거노인 돕기 기금에 기탁돼 어린이들에게 각박한 세상 속 나눔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기회로 삼는다.

행사에 판매 가능한 물품은 의류, 도서, 장난감 등의 제한이 없으며 ▲기타공연 ▲공동체 놀이 ▲먹거리 장터 등의 부대행사로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꾸밀 예정이다.

특히 ▲공동체 놀이의 경우 비석치기, 구슬치기, 퀴즈대회 등의 재밌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장터에서 물품을 판매하지 않는 어린이들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한편 어린이 벼룩시장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함께사는 성북마을문화학교(070-7719-5796)로 문의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ccf.or.kr

연락처

한국문화원연합회
홍보대행 (주)컬처플러스
안혜인 주임
02-2272-58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