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평생교육진흥원, ‘울산광역시 평생학습 포럼’ 개최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광역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황시영) 주관하는 ‘울산광역시 평생학습 포럼’이 오는 15일 오후 1시 30분 울산시청 시민홀에서 지역내 평생교육기관과 단체의 대표자,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포럼은 ‘품격있고 따듯한 창조도시 울산, 평생교육 정책과 과제’를 주제로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고 울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시정과 연계한 평생교육 정책과 과제를 살펴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또한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기념하여 울산 문해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찾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초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인 강원대 박인주 교수가 ‘품격있는 도시의 평생교육 정책’이라는 주제로 제3차 평생교육진흥 기본계획을 중심으로 기조강연을 펼친다.
이어 동의대 김진화 한국평생교육연구소 소장이 1부 기조강연에서 ‘창조·품격·희망이 살아 있는 광역학습도시 울산’이라는 주제로 지식사회형 창조도시라는 새로운 시대적 가교의 통로로 평생학습정책과 평생학습체제의 작동에 대해 발표 한다.
또 2부 기조강연자로 전은경 한국문해교육협회 부회장이 나서 ‘서민이 행복한 도시의 문해교육’이라는 주제 발표를 한다.
종합토론에서는 대구대 김남선 교수가 죄장을 맡고 충남평생교육진흥원 김광식 교수, 울산평생교육진흥원 신기왕 센터장, 울주군 박무실 평생교육과장, 울산대 김도희 교수, 경상일보 정명숙 논설실장 등이 나서 토론을 벌인다.
이어지는 릴레이 토론에는 울산문해교육기관협의회 이하영 사무총장의 사회로
울산시민학교 김동영 교장, 울산교육청 손혜영 평생교육체육담당, 북구청 이선애 평생교육담당, 여현정 문해학습자 등이 참여해 진행된다.
황시영 울산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울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정책과 과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현장 실천가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 관계자의 교류와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평생교육진흥원
전수일
052-283-7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