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즌, 새로운 배우, 새로운 이야기로 재무장, ‘동요콘서트 구름빵’ 공연 열려

뉴스 제공
문화아이콘
2014-09-15 09:00
서울--(뉴스와이어)--공연예술의 메카 대학로에서 다시 한 번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수년간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표 가족뮤지컬 <동요콘서트 구름빵>이 새로운 시즌으로 4명의 배우들과 함께 9월 12일부터 대학로 뮤지컬 구름빵 전용관에서 장기공연을 시작했다.

쉴 새 없이 이어져 나오는 김성균 작곡가의 신나는 동요와 흥겨운 율동으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2004년 출간되어 현재까지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그림책 <구름빵>의 따뜻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다.

2010년 초연 이후 줄곧 어린이 뮤지컬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는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벌써 21기 배우들을 배출하여 그 동안 수많은 배우들이 뮤지컬 구름빵을 거쳐갔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것과 동시에 뮤지컬 배우들의 등용문이 되고 있다.

2014년 대학로에서 선보일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어디가 달라졌을까?
유아음악교육 전문가 김성균의 대표곡 ‘괜찮아요’, ‘씨앗’, ‘간다간다’ 등, 이야기 위에 익숙하면서도 신나는 동요를 얹어 더욱 풍성한 공연으로 재탄생 되었다. ‘홍비’, ‘홍시’의 모험담인 ‘구름빵’ 이야기에서 주인공 ‘홍비’의 가장 친한 친구 ‘울리’라는 새로운 캐릭터의 모험담으로 이어지며 구름빵을 만들어 아빠의 출근을 도와드린다는 주제로 구름빵을 만드는 과정을 알려준다

[동요콘서트 구름빵]의 인기 비결의 마지막 포인트는 공연이 끝난 후에 숨어있다. 신나는 동요와 율동을 만끽하고 난 뒤에 관객들과 함께 나누어 먹는 구름빵! 50분 동안 구름빵 이야기에 흠뻑 빠져있던 아이들에게 이는 매우 특별한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다.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9월, 아이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만들 수 있는 오감만족 어린이 뮤지컬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전석 25,000원. 문의번호 1666-5795

시놉시스
구름빵과 떠나는 신나는 동요콘서트 여행!

우리동네에서 가장 맛있는 빵을 만드는 빵 요리사 아저씨는 요즘 심기가 무척 불편하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신기한 빵에 대한 소문 때문이다.

구름빵을 먹고 하늘을 날아 아침을 굶고 나선 아빠의 출근을 도운 홍비는 가장 친한 친구인 울리의 가족에게 구름빵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모두 함께 구름을 반죽하여 구름빵을 만든다.

향긋한 내음과 함께 몽글몽글하게 구워진 구름빵. 홍비와 울리는 구름빵을 먹고 신나는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한편! 빵 요리사 아저씨는 구름빵의 비밀을 찾아낼 수 있을까?

작품소개
구름빵의 스토리 그 이후의 이야기!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원작의 스토리를 포함하여 그 외에도 우리 동네에 놀러 온 ‘홍비’, ‘홍시’
남매의 이야기 라는 컨셉으로 그 이후의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준다. 구름빵의 주인공인 ‘홍비’ 외에도 절친한 친구 ‘울리’, ‘빵 아저씨’ 등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한다. ‘홍비’와 함께 구름빵을 만들어 ‘울리 아빠’의 출근을 도와준다는 새로운 주제로 동요가 중심이 되어 주크박스콘서트를 펼치고, 집에서도 만들어 볼 수 있게 구름빵 만드는 과정을 톡톡 튀는 설명과 율동으로 보여주는 등 기존의 구름빵과는 다른 새로운 공연의 탄생으로 전혀 다른 모습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구름빵이 주는 따뜻한 감동의 메시지

구름빵을 먹고 하늘을 날아 아빠의 출근을 돕는다는 원작의 따뜻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구름빵은 TV애니메이션, 캐릭터상품, 제과, 뮤지컬 등 여러 모습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사랑 받는 컨텐츠가 되었다. 어린이들은 구름빵을 통해 집의 가장이고 늘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지만 소외되기 쉬웠던 아빠라는 존재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유아음악교육전문가 김성균의 동요 퍼레이드

요즘 어린이들 중 김성균의 동요 한 곡 모르는 아이가 있을까?
‘씨앗’, ‘괜찮아요’, ‘간다간다’ 등 엄마, 아빠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이 동요들이 바로 유아음악교육전문가 김성균의 대표곡들이다. 소극장의 매력인 바로 눈 앞에서 배우들의 노래와 율동을 생생하게 보고 들을 수 있어서 어린이들은 공연에 흥미를 갖게 되고 집중하는 교육적인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함께 따라 부르며 몸을 들썩이다 보면 어느새 콘서트 현장에 와 있는 기분을 느끼게 될 것이다.

문화아이콘 소개
문화아이콘은 21세기 현대인의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한 각종 문화예술 공연기획, 홍보, 마케팅 전문집단이다.

연락처

문화아이콘
정유란
02-762-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