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축구단 FC위노펙스 창단, ‘친목과 봉사를 플레이’

뉴스 제공
홀로하
2014-09-15 08:23
서울--(뉴스와이어)--배도환, 이현도, 조영구, 오만석, 손헌수 등 30여명의 탤런트, 영화배우, 가수, 개그맨, 아나운서 등을 주축으로 한 연예인 축구단 FC위노펙스가 창단되었다. 승패를 떠나 친목위주의 참여와 가족 같은 분위기를 제일 목표로 한다는 다소 엉뚱한 팀 같아 보이지만 가족 같은 분위기를 중요시 하는 만큼 단합된 분위기로 오랜 전통이 있는 명문구단을 기대해 본다고 최태수 부단장은 팀 창단에 대한 소감과 목표를 이야기 했다.

하지만 FC위노펙스는 친목과 축구를 넘어 사회봉사 활동을 목적으로도 창단되었다. 창단한지 1달이 채 안되었지만 유소년 축구팀과의 정기 경기 외에도 국내외 다양한 봉사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첫 공식 봉사행사로써 숨겨진 유소년 축구인재 발굴 및 전액장학금 지원을 위한 성남시장배 직장인 축구대회에 기회가 필요한 아이들을 돕고자 하는 좋은 취지를 듣고 본 대회의 공동 주관사인 홀로하(NGO)의 초대로 참가하게 되었으며, 좀더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참가비 전액을 유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증하기로 했다고 최영덕 감독은 이야기 했다.

본 행사는 가정형편 등의 사정 때문에 축구를 제대로 배워보지 못하였으나 재능이 있는 아이들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프로젝트로써 8명이 한 팀이 되어 사연을 적어 보내면 16개 팀을 선발해 축구화와 용품 등을 전원 무상 제공하며, 경기를 통해 재능있는 아이들을 선발해 성남FC 유소년아카데미 또는 타 FC에 전액장학금 지원 선수로 발탁될 수 있도록 입단테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축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여러 단체 및 기업들이 힘을 모아 학원비 등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한 행사로서 FC 위노펙스는 성남vs전북의 K리그 오픈경기로 탄천성남종합운동장 축구장에서 직장인 1등 팀과 자선경기와 기부를 통해 사회공헌을 하게 된다.

FC 위노펙스는 김규원 구단주, 정운택 단장, 이현도, 최태수 부단장을 중심으로 탤런트 배도환, 임대호, 이정용, 최범호, 영화배우 박효준, 가수 노지훈, 손진영, 아나운서 조영구, 김현욱, 스포츠 왕기춘, 제갈성렬 개그맨 박준형, 손헌수, 윤진영, 강완서, 이동엽, 서남용, 미키광수, 강준, 한명진, 정세협, 곽한구 그리고 뮤지컬 오만석씨가 함께 할 예정이라고 한다.

웹사이트: http://www.holoha.org

연락처

홀로하
임민택 대표
010-5448-1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