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K iBT 11회차 응시원서 9월 16일 접수 시작

- 10월 29일까지 신청접수 마감…11월 8일에 시험 실시

뉴스 제공
신우성학원
2014-09-19 09:20
서울--(뉴스와이어)--중국어능력급수시험인 HSK iBT의 2014년도 11회차 응시원서 접수가 시작됐다.

HSK iBT의 국내 독점 대행사인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 관계자는 “11월 8일(토)에 실시하는 올해 11회차 시험의 응시원서를 9월 1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접수한다”면서 “연내에 급수를 확보하려는 응시생들이 몰릴 수가 있으므로 서둘러 접수하는 게 좋다"고 밝혔다.

응시생들은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전주, 대구, 부산, 광주, 김해, 창원, 수원 등 14개 지역에 설치한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르고 12월 8일에 성적을 통보받는다.

HSK iBT는 인터넷과 컴퓨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지필시험보다 답안을 적어 넣기가 편하다. 답안을 밀려 쓸 염려도 없고 컴퓨터로 병음을 찾으면 되므로 작문 항목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기가 수월하다.

매월 한 차례씩 시행되는 HSK iBT의 연간 일정은 지필고사 일정과 똑같지만 신청 기간이 좀 더 여유가 있다. 시험지를 준비하는 시간과 고사장까지 시험지를 보내는 기간이 필요 없기 때문이다. 지필고사 신청 기간을 놓쳐서 컴퓨터로 테스트 하는 HSK iBT에 신청하는 응시자들도 의외로 많다.

HSK iBT는 지필고사와 차별화되는 장점으로 편리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컴퓨터로 답변하기 때문에 답지에 표기하는 과정에서 답안을 빠트리거나 밀려 쓸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왼쪽에 문항별로 표시가 되면서 답안 체크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iBT의 또다른 장점은 바로 병음 입력이다. 병음입력기(SOGOU 프로그램)를 사용하여 한자를 선택하면 답안이 완성되는 시스템이다. 또 마우스 드레그 만으로도 문장을 배열할 수 있으므로 한자를 쓰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한자들을 배열하는 데에도 편하다.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1666-9588, Tang Chinese Education Korea)의 원철훈 부사장은 “중국어 능력시험에서 높은 급수를 빨리 따고 싶으면 지필시험보다는 컴퓨터를 활용한 IBT 방식을 선택하는 게 낫다”면서 “홈페이지에서 모의고사로 체험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문의: 1666-9588, www.hskkorea.or.kr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