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혈액암 환자 건강 관리’ 강좌 개최

뉴스 제공
삼성서울병원
2014-09-16 09:06
서울--(뉴스와이어)--삼성서울병원 혈액암센터는 오는 9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암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혈액암을 진단받고 치료중이거나 종료된 모든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암 치료 후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혈액암 질환 및 치료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습득 하고 건강한 희망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자 준비했다.

김석진 혈액종양내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첫 강의인 ‘림프종에 대한 이해’ 는 김원석 교수(혈액종양내과)가 강연을 맡았고, 장준호 교수(혈액종양내과)는 ‘백혈병에 대한 이해’, 조주희 교수(암교육센터)는 ‘혈액암 환자들의 영양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환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김지현, 박실비아 교수(혈액종양내과)는 ‘다발성 골수종에 대한 이해, 조혈모세포 이식에 대한 이해’ 에 대한 강의를 한다.

정철원 혈액암센터장은 “이번 혈액암 환자 건강 관리 강좌 시간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환자와 보호자가 직접 체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 지식등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감·희망·지식을 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관심 있으신 분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참석이 가능하며, 등록시 나누어주는 질문지에 평소 궁금했던 점을 기재해서 제출하면 질의 및 응답시간에 답변을 해 주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hospital.com

연락처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혈액암센터
02-3410-6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