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학교 수업연한 4년제 간호과 지정

용인--(뉴스와이어)--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 간호과가 ‘전문대학 수업연한 4년제 간호과 지정’에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심사하여 지난 5일 교육부로부터 최종 4년제 지정을 통보 받았다.

전문대학 수업연한 4년제 간호과 지정은 일반대학 간호과와 동일한 4년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학사학위를 수여하도록 하는 제도로서,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용인송담대학교 간호과의 입학 정원, 교원확보율, 교육시설, 학과 운영 및 교육과정 등 22개 항목에 대하여 지난 8월 문서평가와 현지 방문평가를 통해 심사하여, 교육부에서 최종 확정한 것이다.

용인송담대학교 간호과는 이번에 4년제를 지정받음으로써, 재학생(1,2학년)과 2015학년도 신입생은 3+1제도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의 길을 열었으며, 2016년부터는 입학생을 4년제 학사학위과정으로 선발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2012년 용인지역 최초로 신설된 용인송담대학교 간호과는 그동안 우수한 교수진 확보, 최신 간호실습시설 확충, 실습협력 병원 확대, 성과기반 교육과정 수립운영 등을 통하여 꾸준히 내실을 다지며 발전해옴으로써 이번에 4년제 지정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4년제 지정 확정 통보를 받고, 용인송담대학교 간호과 학과장(이혜자)은 “2012년 신설 초기부터 4년제 지정을 목표로, 대학 본부, 용인지역 간호계 관계자, 교수진, 재학생과 함께 철저히 준비를 해온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학과 발전을 위해 ‘간호교육인증평가’통과를 목표로 하여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용인송담대학교 소개
용인송담대학교는 용인시 처인구 마평동에 위치한 사립 전문 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ysc.ac.kr

연락처

용인송담대학교
기획홍보팀
진영수
031-330-91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