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참관객, 빅 스크린에 ‘경탄’

- 2014 국제방송장비전시회(IBC 2014)

뉴스 제공
IBC
2014-09-16 16: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방송전시회(IBC)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은 설명 세션과 획기적인 제품 시연으로 구성된 ‘IBC 빅 스크린 체험’(IBC Big Screen Experience)이다. RAI 강당(RAI Auditorium)은 IBC만을 위한 첨단 디지털 극장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도 인상적인 기술과 더불어 놀라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IBC 기술팀은 빅 스크린 체험을 위해 강당에 다수의 크리스티(Christie) 프로젝터를 설치했다. 여기에는 디지털 프로(Pro)-AV 콘텐츠를 위한 고선명 프로젝터도 포함돼 있다. 하지만 올해 전시회의 최고 스타는 크리스티의 최신 고선명 6P(6-Primary) 레이저 컬러 시스템이다. 돌비(Dolby) 포맷의 3D 상영에 사용되는 이 레이저 프로젝터는 스크린에 14 fL(foot lambert)의 밝기를 제공, 보다 밝고 선명하고 생생한 3D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이로써 IBC는 ‘최초’의 기록을 또다시 추가했다. IBC는 지난 토요일 밤 이안(Ang Lee) 감독의 ‘라이프 오브 파이’(Life of Pi)를 상영했다. 장편영화 상영에 크리스티 레이저 기술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시각적 향연은 오늘 IBC의 2차 상영 프로그램인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Dawn of the Planet of the Apes)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크리스티, 돌비 랩(Dolby Labs)과 더불어QSC도 IBC 팀과 더불어 시설 구축에 함께 했다. 올해는 매혹적인 영상과 깊이 있는 음향과 어우러진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서라운드 사운드를 만날 수 있다.

줄리안 핀(Julian Pinn) IBC 빅 스크린 체험 수석 프로듀서는 “IBC 빅 스크린 체험 프로그램은 관객들이 관람하는 예술 이면의 과학과 비즈니스를 뒤바꾸어놓을 극장 산업의 최신 혁신을 탐험하고 전시하는 행사이다”며 “놓쳐서는 안 될 무료 이벤트”라고 귀띔했다. 그는 “매년 크리스티의 지원에 많은 도움을 받는 가운데 올해 크리스티의 6p 레이저 프로젝션 시스템 지원으로 기대 이상으로 풍성한 체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두 편의 장편 영화를 초고화질의 매트 화이트 스크린에 최대 밝기로 상영하는 동시에 세계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하고 색채 과학과 경험 분석에 따른 레이저 영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선구적인 영화 제작자이자 개척자인 더글러스 트럼블(Douglas Trumbull)을 기조 연사로 초청해 120fps, 최고 밝기 3D로 제작된 그의 단편영화 UFOTOG를 상영하게 됐다. 영화의 미래를 엿볼 흥미진진한 기회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오늘 밤 상영은 20세기폭스(20th Century Fox)와 공동 주관한다. 상영은 오후 6시30분 시작되며 IBC 참관객은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강당은 오후 6시 15분 개방되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좌석 확보를 위한 사전 대기가 권장된다.

크리스티 기술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크리스티 웹사이트(www.christie6plaser.net)에서 살펴볼 수 있다.

IBC 빅 스크린 체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ibc.org/bigscre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BC 웹사이트(www.ibc.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IBC 2014 등록은 온라인(www.ibc.org/register)을 통해 할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2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정보는 웹사이트 www.ibc.org 에서 찾을 수 있다.
IBC2014에 등록하려면 www.ibc.org/register 를 방문한다.

IBC 회의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org/conference 에서 볼 수 있다.
IBC 전시회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org/discovermore 에서 볼 수 있다.
IBC Content Everywhere Europ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Europe 에서 볼 수 있다.

IBC2014 일정
컨퍼런스: 2014년 9월 11~15일
전시: 2014년 9월 12~16일

IBC Content Everywhere 소개

IBC가 기획하고 조직한 IBC Content Everywhere 글로벌 행사 시리즈는 IBC 관람객과 방송, 통신, 온라인, IT분야 전시업체들의 필요에 부응해 만들어졌다. 이 업체들은 TV 소비를 비롯해 IP연결 스마트폰, 태블릿, 랩톱 등의 비디오 콘텐트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만들어낼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BC Content Everywhere는 고품격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최신 동향, 전략, 온라인 TV 및 비디오 개발 등에 관한 이해와 지식을 흡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유럽, MENA, LATAM 등에서 전담 회의를 주최한 IBC Content Everywhere는 풍부한 미디어 프로덕션, 디바이스, 앱,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콘텐트 맞춤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세컨드 스크린, 투자 등등을 망라한다.

IBC Content Everywhere Europe: 암스테르담(2014년 9월 12~16일)
IBC Content Everywhere MENA: 두바이(2014년 1월 18~20일)
IBC Content Everywhere LATAM: 상파울루(TBC 2015)

IBC Content Everywher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 에서 확인 가능
IBC Content Everywhere Europ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Europe 에서 확인 가능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켈리 하이드(Kelly Hyde)
마케팅 본부장(Head of Marketing)
+44 (0) 207 832 4104
marketing@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