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금융보안 전문가 성재모 상무 CISO로 영입

뉴스 제공
삼성카드 코스피 029780
2014-09-17 09:00
서울--(뉴스와이어)--삼성카드(대표이사 사장 원기찬)는 국내 금융정보 보호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인 성재모 상무를 CISO(정보보호 최고 책임자, 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로 신규 영입했다고 밝혔다.

성재모 상무는 대내외 보안정책 수립, 고객정보보호 강화, IT보안 지원 등 IT 정보보안을 강화하는 한편, CISO로서 전사 보안 부문을 총괄하게 된다.

성재모 상무는 금융보안연구원 정보보안본부 본부장, (舊)한국정보보호진흥원(現,한국인터넷진흥원) 해킹대응팀장을 역임하는 등 금융정보보안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국내 금융 보안 분야에서 다양한 역량을 펼쳐왔다.

삼성카드는 이번 성재모 상무 영입을 통해 IT정보보안 부문에서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선제적인 보안대책 수립을 통하여 해킹, 피싱, DDoS 공격 등 점차 다양화되어 가는 금융보안 위협에 대해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삼성카드는 금융보안전문가 영입과 함께 정보보안담당 조직을 신설하였으며, 이를 통해 보안정책 기획 / 고객정보보호 점검 / IT 기술 보안 등 금융보안 관련 업무를 일원화 및 체계화하고 고객정보 보호 업무 강화 및 보안 거버넌스 체계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ard.co.kr

연락처

삼성카드
홍보팀
02-2172-7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