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 ‘kiwi가 쏜다’ 이벤트 진행

2014-09-17 16:1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이하, 서울센터)는 아동청소년정신건강인식개선을 위한 ‘kiwi가 쏜다!’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과 관련되어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센터는 지난 8월 서울시정신건강브랜드 ‘블루터치’의 라인 브랜드인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브랜드 ‘kiwi’를 론칭하였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브랜드 kiwi는 Kid’s Insight Warm Insight의 약자로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깊은 인식을 통하여 따뜻하게 마음을 치유한다는 의미이다. 또한, kiwi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연상시킴으로써 아이들이 성장해가면서 마주치는 난관에 잠시 넘어지더라도 스스로 일어날 수 있게 돕는 따뜻한 친구이자, 아이들의 마음속에 에너지가 되는 필수 영양소를 상징한다.

kiwi는 ‘함께 듣고(Listen), 함께 이야기하고(Talk), 함께 웃는(Smile) 가장 기본적인 관심과 배려를 토대로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활동을 가진 브랜드이다.

서울센터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정신건강브랜드 ‘kiwi’에 대해 알리고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그들 스스로 마음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kiwi가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지역에 재학 중인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kiwi가 쏜!’이벤트는 첫째, 서울시아동청소년 정신건강브랜드 명칭에 대해 맞추기 둘째, 내가 생각하는 정신건강에 대해 말하기 등으로 진행되며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 소아청소년정신보건팀 홈페이지 (http://childyouth.blutouch.net/)에 접수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해당학생의 반 전체 학생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학급 친구들 간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고, ‘kiwi’가 가지고 있는 활동과 의미들에 대해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시아동청소년 키위브랜드 및 온라인 인식개선 사업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 소아청소년정신보건팀(02-3444-9934 내선270-2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 소개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2005년 서울시로부터 위탁운영 되고 있는 기관으로 우울증 및 자살예방을 위한 마음이음1080자살예방/자살유족상담전화 1577-0199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정신보건관련정책개발, 정신장애인의 인권, 소아 청소년정신건강, 우울증예방, 인식개선 등 정신보건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최초의 광역형 정신건강증진센터이다. 서울시정신건강브랜드 블루터치(blutouch)는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행복’을 위한 개인과 가족, 기업과 사회전체의 참여를 통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으로의 변화를 이끌기 위하여 2007년 런칭한 서울시정신건강캠페인브랜드이다. 서울시민 모두가 블루터치를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까운 사람과 스스로의 정신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 정신건강, 우리의 최우선 가치이다.

http://childyouth.blutouch.net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연락처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기획팀
손기화
02-3444-9934(내선2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