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몬트, 8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 편입

- 뉴몬트, 세계 대기업 중 상위 10%의 지속가능 경영 성과

2014-09-18 11:4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 www.newmont.com) (뉴욕증권거래소: NEM)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DJSI World)에 8년 연속 편입됐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지속가능성 지수인 DJSI 월드지수는 올해 319개의 글로벌 기업을 경제, 환경, 사회적 지속 가능성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선정했다. 뉴몬트는 2007년 금 생산 업체 중 최초로 DJSI 월드지수에 등재됐으며 2006년부터 매년 DJSI 북미 지수(DJSI North America Index)에 이름을 올려왔다.

게리 골드버그(Gary Goldberg) 뉴몬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과 우리가 사업을 펼치고 있는 모든 곳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의 촉매 역을 담당하고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탄탄한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성과는 가치 창출을 위한 우리 역량의 근간이다”며 “이 가치는 좋은 일자리와 직원들을 위한 안전한 근무 여건, 거점 지역사회의 경제 발전, 높은 수익, 주주를 위한 유망한 개발 파이프라인으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뉴몬트는 2014년 전년에 비해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위험 및 위기 관리, 생물다양성, 용수 리스크(water risk), 주주 참여 등 다수 영역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DJSI 월드지수는 세계 2500개 주요 기업의 성과를 파악하고 각 사의 경제, 환경, 사회적 장기 성과를 독립적으로 평가하며 각 산업 그룹의 상위 10%가 지수에 편입된다.

DJSI는 다양한 기준에 따라 기업을 평가한다. 여기에는 투명성, 지배구조, 위험 및 위기 관리, 환경 관리 및 성과, 기후 전략, 용수 리스크, 주주 참여, 지역사회 발전, 노동 관행, 인권, 안전 등이 해당된다.

뉴몬트의 경제, 환경, 사회적 성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이 회사가 매년 발간하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채굴을 넘어’(Beyond the Mine, http://goo.gl/zLcFHK)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고서는 국제광업광물위원회(International Council on Mining and Metals, www.icmm.com)의 창립 멤버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뉴몬트가 벌이고 있는 노력의 일환이자 국제연합(UN) 글로벌 콤팩트(http://goo.gl/0gZzZy) 및 안전과 인권에 관한 자발적 원칙(Voluntary Principles on Security and Human Rights, http://goo.gl/gWbxSw)에 의거해 발간되고 있다.

트위터(http://goo.gl/98TbF4)와 페이스북(http://goo.gl/9987eV)에서 뉴몬트의 최신 뉴스와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뉴몬트(Newmont) 소개

1921년 설립 후 1925년 상장된 뉴몬트(Newmont)는 금과 구리를 생산하는 굴지의 기업이다. 콜로라도에 본사를 둔 뉴몬트는 약 3만 명의 직원과 계약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은 미국, 호주, 뉴질랜드, 페루, 인도네시아, 가나에서 근무하고 있다. 뉴몬트는 S&P 500 지수에 편입된 유일한 금 생산업체며, 2007년 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에 등재됐다. 뉴몬트는 업계에서 가치를 창조하는 선두주자로, 선도적 기술, 환경, 보건 및 안전 분야의 성과를 자랑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wmont.com

연락처

미디어 문의
오마르 자바라(Omar Jabara)
303-837-5114
omar.jabara@newmont.com

다이안 레버거(Diane Reberger)
303-967-9455
diane.reberger@newmont.com

IR 문의
메레디스 밴디(Meredith Bandy)
303-837-5143
meredith.bandy@newmont.com

커스틴 베네피엘(Kirsten Benefiel)
303-837-6117
kirsten.benefiel@newmont.com
www.newmo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