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4, 방송의 ‘이동성’과 ‘연결성’이 도전 및 보완과제로 등장

- IBC2014

뉴스 제공
IBC
2014-09-18 14: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2014는 가장 성공적인 박람회였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5만 5,092명의 관람객들이 모여 2013년 대비 4% 증가했다. 세계 170여개국에서 온 관람객들이 IBC박람회의 14개 전시홀, 총 5만 평방미터의 전시공간을 점유한 1500여 전시업체들의 부스를 방문했다. IBC 컨퍼런스(Conference)는 테마중심으로 정렬된 새 프로그램의 전체 세션에서 280여명의 연사들을 초청했다. 이 세션들에는 브라이언 콕스(Brian Cox)교수와 영화특수효과분야의 권위자 더글러스 트럼벌(Douglas Trumbull)같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기조 발표에 나섰다.

IBC의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최고경영자는 “IBC의 목표는 커뮤니티와 관련된 행사를 전달하는 것이다”며 “올바른 참여는 숫자보다 더 중요하지만, 질적 측면과 양적 측면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둬 기쁘다”고 말했다.

IBC2014의 개막 기조발표는 대단히 성공적인 행사의 막을 올렸다. 영국 Channel 4의 데이비드 에이브러햄(David Abraham) 최고경영자는 “TV방송은 대단히 관련성있다”고 말하면서 “하지만 시청자들은 이동성과 연결성을 바란다. 방송사업자들이 그 관련성을 잃어야 할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컨퍼런스 세션과 박람회장에서, 방송이 어떻게 콘텐트로 이동하고 있고 기술적, 상업적, 운영적 문제가 부상하고 있는지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IBC2014 컨퍼런스는 또 구글 유럽 사장인 맷 브리틴(Matt Brittin), BBC 월드와이드의 최고경영자겸 사무총장인 팀 데이비(Tim Davie), AMC Global 및 Sundance Channel Global의 사장인 브루스 터크맨(Bruce Tuchman),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부사장인 미일리 크로에스(Neelie Kroes), MBC Group의 최고경영자인 샘 바넷(Sam Barnett), Imagine Communications & Gates Air의 최고경영자인 찰리 포그트(Charlie Vogt) 등이 기조발표를 위해 등장했다. 이 기조발표자들은 업계의 혁신 스토리에 관한 논의를 이끌기 위해 그날 세션의 의제를 설정했다.

IBC2014는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유럽(Content Everywhere Europe)의 시작을 목격했다. 이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미디어의 변화하는 성질을 목표로 시작된 일련의 행사 중 첫 번째다. 첫 행사가 IBC2014의 일부가 되어 관람객과 전시업체들이 IBC의 독특한 터치&커넥트 기술을 통해 동료들과 함께 정보와 네트워크에 참여기회를 가졌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유럽은 IBC2014의 14개 홀 전체에서 실시됐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클라우드 솔루션 씨어터,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워크플로우 솔루션 씨어터,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허브 씨어터 등도 패널 토론을 이끌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영화, 박람회, 컨퍼런스 등 모든 콘텐트는 6일동안 IBC TV에 24시간내내 전송돼 스트리밍 서비스로 볼 수 있다. 웹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을 위한 맞춤형 버전도 있다. IBC2014기간동안 주요 인터뷰, 기조연설 및 기타 발표 등 주요 행사들이 실황중계된다. 행사종료 후에도 이 콘텐트들은 온라인 www.ibc.org/VOD에서 주문형 비디오로 계속 볼 수 있다. 이 보도의 사진을 사용하고 싶은 방송사업자들은 HD 해상도 비디오 다운로드에 앞서 클라우드에서 사진클립을 편집할 수 있다.

IBC내에도 수많은 스탠드가 있어서 많은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해주는 상호교류가 가능하다. IBC 리더 서밋(IBC Leaders’ Summit)에서는 100여명의 최고경영자와 고위 경영진들이 모여 폐쇄 논의를 벌였다. 올해 그들은 디지털로 가능한 서비스의 부상을 목격하고 관련업계의 혁신이 어떻게 미디어 세계를 변화시키는지에 관심을 나타냈다.

커리어 스펙트럼의 다른 쪽 끝에서 IBC는 다시 한번 신흥스타(the Rising Stars) 프로그램을 주관했다. 이 프로그램은 업계에 막 입문한 150여명의 젊은 전문가들에게 배우고 논쟁하고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주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인 발표자 제임스 뉴펠드(James Neufeld)가 이끌었고 브라이언 콕스(Brian Cox) 교수가 특별출연했다.

미래의 기술은 IBC 미래존(IBC Future Zone)에서 볼 수 있었다. 이 곳은 연구자들이 원형(prototype)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곳이다. Cisco는 가까운 미래의 연결된 세상의 비전을 전시할 기회를 가졌고 NHK는 스테디캠(Steadicam)에 사용될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신형 카메라 등 슈퍼 하이비전 8k 시스템을 시연했다.

IBC 빅 스크린 경험(IBC Big Screen Experience)는 올해 세계 최초를 선보였다. 사상처음으로, IBC 관람객들은 두 편의 장편영화를 관람할 수 있었다. Christie가 6P 레이저 컬러 시스템을 설치한 덕분에, 20세기 폭스에서 제작한 ‘라이프 오브 파이’(The Life of Pi)와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Dawn of the Planet of the Apes)를 고해상도 14 fL(foot lambert) 3D로 볼 수 있었다. IBC 빅 스크린은 또 수많은 다른 행사 컨퍼런스 세션, 발표 등도 주관했는데 여기에는 4K 실시간 실황 컬러 그레이딩, 더글러스 트럼벌(Douglas Trumbull)의 뛰어난 기조연설 등이 포함돼있다. 그는 초당 120 프레임의 뛰어난 4K 3D로 촬영한 최고선명도를 자랑하는 10분짜리 단편 ‘UTOFOG’을 선보였다.

IBC2014 시상식 행사도 IBC 빅 스크린의 모든 기능을 전격 활용했다. 심사위원상과 국제우수상은 FIFA에게 돌아갔고 특별상은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오페라와 발레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 비엔나 국립 오페라의 방송 및 온라인 서비스에 돌아갔다. IBC혁신상 수상자들은 최우수 컨퍼런스 보고서, 최우수 스탠드 디자인, 최우수 소형 무료 디자인, 최우수 대형 무료 디자인 스탠드 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컨퍼런스, 전시, 특집, 시상식과 IBC 빅 스크린 경험과 같은 행사들, 뛰어난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IBC는 업계의 지식 공유 환경을 조성했다. IBC는 내년에 암스테르담으로 돌아온다. IBC 컨퍼런스는 2015년 9월 10-14일까지, IBC 박람회는 2015년 9월 11-15일까지 개최된다. 최신소식과 발표 등은 www.ibc.org 에서 접할 수 있다.

IBC의 다음 번 행사는 새해에 두바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가 IBC2014에서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유럽으로 시작됐으며 2015년 1월 20-22일사이 개최된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등록은 www.ibc.org/menareg에서 할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정보는 웹사이트 www.ibc.org 에서 찾을 수 있다.

IBC2014에 등록하려면 www.ibc.org/register 를 방문한다.

IBC 회의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org/conference 에서 볼 수 있다.

IBC 전시회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ibc.org/discovermore 에서 볼 수 있다.

IBC Content Everywhere Europ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Europe 에서 볼 수 있다.

IBC2015 일정
컨퍼런스: 2014년 9월 10~14일
전시: 2015년 9월 11~15일

IBC Content Everywhere 소개

IBC가 기획하고 조직한 IBC Content Everywhere 글로벌 행사 시리즈는 IBC 관람객과 방송, 통신, 온라인, IT분야 전시업체들의 필요에 부응해 만들어졌다. 이 업체들은 TV 소비를 비롯해 IP연결 스마트폰, 태블릿, 랩톱 등의 비디오 콘텐트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만들어낼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BC Content Everywhere는 고품격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최신 동향, 전략, 온라인 TV 및 비디오 개발 등에 관한 이해와 지식을 흡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유럽, MENA, LATAM 등에서 전담 회의를 주최한 IBC Content Everywhere는 풍부한 미디어 프로덕션, 디바이스, 앱,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콘텐트 맞춤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세컨드 스크린, 투자 등등을 망라한다.

IBC Content Everywhere MENA: 두바이(2014년 11월 18~20일)

IBC Content Everywhere LATAM: 상파울루(TBC 2015)

IBC Content Everywhere Europe: 암스테르담(9월 11~15일)

IBC Content Everywher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 에서 확인 가능

IBC Content Everywhere Europ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Europe 에서 확인 가능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켈리 하이드(Kelly Hyde)
마케팅 본부장(Head of Marketing)
+44 (0) 207 832 4104
marketing@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