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히팅 시스템 점검…대기 CO 가스 누설 측정기 ‘testo 317-3’ 주목

- “테스토 가스 누설 측정기로 보일러 안전 점검하세요”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14-09-18 14:44
서울--(뉴스와이어)--당신의 보일러는 안전한가.

보일러 안전 점검의 시기가 왔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온수 사용과 부분 난방을 위해 여름 동안 꺼두었던 보일러를 재가동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았던 보일러를 켜기 전에 사전 점검은 필수다. 그렇지 않으면 폐가스 누출이나 보일러 수명 저하로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을철 보일러를 재가동할 때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가스 누출 여부다. 일산화탄소(CO)가 누출되면 심한 경우 생명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특히 장마철 비로 인해 보일러가 부식되거나 오랜 사용으로 보일러가 찌그러지는 등 변형이 있을 경우 일산화탄소(CO)가 누출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배기구에 이상이 있을 경우 유독한 가스가 누출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와 관련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테스토코리아(지사장 이명식, www.testo.co.kr)의 대기 CO 가스 누설 측정기가 주목 받고 있다.

대기 CO 가스 누설 측정기 testo 317-3은 가스 보일러의 일산화탄소 누출을 측정하는 데 적합하다. 또한 설정한 범위 이상의 일산화탄소(CO)가 검지되면 경고음과 동시에 불빛으로 알려 주기 때문에 보일러 등 가스 히팅 시스템에서 누출되는 일산화탄소(CO)를 정확히 감지 할 수 있다.

한편 보일러 효율을 점검할 수 있는 연소가스 분석기도 주목 받고 있다. 보일러 효율은 보일러 수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연소가스 분석기는 일산화탄소(CO), 이산화탄소(CO2), 산소(O2) 등 연소가스를 측정할 수 있는 계측기다. 연소가스 분석기는 연소가스의 효율(ETA), 손실, 공기비 등 다양한 측정 파라미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일러 등 연소장치의 효율을 점검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 특히 고효율 연소가스 분석기 testo 320의 경우 가스 누설 검지 프로브(센서)를 이용해 가스 누설량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보일러 업계에서 보일러 가스 누출, 효율 점검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난방기구를 사용하는 겨울이 오기 전 보일러 점검은 필수”라며 “보일러 점검에 최적화된 테스토 측정기로 보일러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테스토코리아는 온도계, 열화상 카메라, 온습도계, 데이터로거, 풍속계,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 분석기, 압력계, 냉매 측정기, 실내환경 측정기, 트랜스미터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테스토 온라인숍(www.testoshop.kr)과 전국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테스토코리아 네이버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testoman
테스토코리아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testo9250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마케팅팀
최진아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