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오픈페이’ 서비스를 통한 Cross Border Trade 본격 지원

뉴스 제공
페이게이트
2014-09-18 16:32
서울--(뉴스와이어)--Global leading payment service, Paygate (대표 박소영, www.paygate.net)는 8월 15일부터 전 세계 비자, 마스터 카드를 대상으로 Openpay Service (금액인증, AA 기반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의 새로운 명칭. 이하 오픈 페이)를 론칭했다.

오픈페이 출시 후 업계의 반응은 무척 뜨겁다. 오픈페이는 2013년 SNS최고의 핫이슈로 떠올랐던 새로운 개념의 신용카드 간편 결제 서비스로 일년간 서비스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보강, 최상위 등급의 보안 체계를 구축하여 지난달 재개되었다.

디바이스와 브라우저에 구애받지 않고 신용카드 발급 국가의 제한도 받지않으며 플러그인이나 앱에 의존할 필요도 없다. 사용 금액의 상한선 또한 없다. 글로벌 신용카드 간편결제 ‘오픈페이’는 한국소비자를 포함 글로벌 소비자들의 한국쇼핑몰 결제 ‘역구 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강점이 부각되어 업계 관계자들의 깊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중이다.

이에 발맞춰 페이게이트는 이번달 안으로 이베이 마젠토( Magento)용 오픈페이 익스텐션과 워드프레스( Wordpress ) 우커머스용 오픈페이 플러그인에 관한 세미나를 각각 28일과 30일에 개최하기로 했다.

서비스 오픈 한달도 채되지 않아, 중국의 대표 LCC항공사인 ‘춘추항공’과 미주와 유럽 소비자들을 타겟으로하는 한류 전문 스토어, 인터넷 서점 ‘알라딘’까지 전통적인 결제 방식을 사용해 오던 기성기업들의 ‘오픈페이’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 이밖에 대형 소셜마켓플래이스,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 쥬얼리 샵 등의 다양한 글로벌 몰들도 페이게이트의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

16일과 17일 알라딘의 오픈페이 서비스 개시 이후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는 작년에 이어 뜨거운 반응들이 올라오고 있다. 해* * 트위터리안은 “알라딘이 또 멋진일을 하는구나” 라며 응원의 글을 남겼고 해당글은 약 400번이나 리트윗 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2014년 현재 한국 온라인 상거래 시장은 포화상태로, 블루오션으로 평가되는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E-commerce)이 급격히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전세계 소비자들을 위한 간편하고 최적화된 결제환경의 제공은 결제 시장의 기선을 잡는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그 가치는 대통령까지 언급한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페이게이트의 ‘오픈페이’서비스는 글로벌 전자 상거래 기업들의 진정한 Cross Border Trade 비즈니스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홍 페이게이트 경영지원팀 차장은 “Cross Border Trade를 염두에 두고 있는 기업이라면 이제는 달러와 위안화, 엔화, 유로화는 기본으로 취급할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되었다. 다양한 국가의 금융기관을 안방에 앉아서 이용해야 하는 시기가 이미 우리앞에 와있기 때문이다” 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페이게이트 소개
페이게이트는 1998년 보안 원천 기술을 가지고 창업, 16년간 Cross Border Trading ( CBT )를 위한 전자 결제 서비스와 글로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위한 Fraud Detection System ( FDS )의 연구에 전념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매년 PCI DSS보안 감사를 받고 있는 글로벌 보안 결제 전문 기업이다. 글로벌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가상계좌, 모바일결제, 알리페이 ( Alipay) ,은련 카드 ( CUP ), 텐페이, 일본계좌입금 등 주요국가의 주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게이트는 온라인 지불분야에서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는 Payment Platform 공급에서 Total Service에 이르기까지 Payment 분야 전체를 대상으로 한 사업을 전개 하고 있다. 최근에는 빗코인 센터( BitCoin Center )를 사내에 설립. 비트코인 ( Bitcoin ) 결제 서비스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gate.net

연락처

페이게이트
홍보팀
조아라 홍보실장
02-2140-27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