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북콘서트, 현직 교사의 ‘DREAMING 콘서트’ 열려

- 꿈의 씨앗 뿌려진 이색 북콘서트

뉴스 제공
1인1책
2014-09-18 18:23
서울--(뉴스와이어)--북콘서트의 범람 시대가 왔다. 책이 출판되는 것 만큼 우후죽순 열리는 북콘서트 속에서 출판 기념과 음악이 접목된 이색 북콘서트가 열려 주목 받았다.

지난 9월 13일(토) 저녁 6시, 튤뮤직 엔터테인먼트 주최로 열린 백다은 저자의 <내 꿈은 달라 DREAMING 콘서트>에서는 어린이와 학부모 관객들이 참여해 버킷리스트를 담은 종이 비행기를 날리는 등 꿈 씨앗의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축사를 한 고정욱 작가는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동기를 제공할 책을 현직교사가 썼다”며 “학교 현장에서 꿈과 진로교육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출간은 어린이들의 꿈에 대한 동기부여를 준다”고 밝혔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피아니스트인 튤뮤직 엔터테인먼트 정환호 대표가 ‘날아가’를 연주해 흥을 돋구었다.

특히 2부에서는 <내 꿈은 달라>(예림당 출판)의 저자 백다은 선생님이 책의 내용을 편곡,작곡한 피아노 연주를 선보여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관객 이벤트에서는 꿈을 실은 종이 비행기를 날려, 선정된 사람들이 푸짐한 경품을 받았다.

<내 꿈은 달라>는 꿈 학교에 입학하는 것에서 시작해, 꿈 씨앗을 통해 어린이들이 성장해 가는 꿈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가 다채롭게 그려지고 있다. 특히 이 책은 2016년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는 자유학기제에 대비하는 동화이다. 자유학기제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진로 탐색 활동이나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학습을 통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내 꿈은 달라>는 자유학기제에 꼭 부합한 동화인 것이다.

이날 콘서트의 주인공 백다은 저자는 초등학교 교사이자, EBS 초등 공채강사 이력을 갖고 있다. 어린 시절 아빠가 들려준 LP판의 클래식 음악과 접하면서 절대음감을 깨닫게 된 백 저자는 아동 시절부터 피아니스트의 꿈을 가졌다. 이번 무대는 이러한 꿈의 실현이기도 했다.

이날 사회를 본 1인1책 김준호 대표(서정콘텐츠그룹)는 “단조로운 북콘서트 형식이 아닌 꿈 테마를 갖고, 피아노 연주와 출판기념이 함께 했다” 며 “꿈과 진로를 다룬 동화 <내 꿈은 달라>의 콘셉트와 많이 어울리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서정콘텐츠그룹 소개
‘모든 국민은 저자다’를 모토로 하는 서정 에이전시는 국내 대표적인 저자 에이전시라 할 수 있다. 국내에선 다소 생소한 ‘저자 에이전시’란 저자와 출판사의 중간에서 이를 계약하고, 기획과 원고작성, 출판사 섭외, 인세관리 등 출판의 전 과정을 저자의 입장에서 관리하는 일이다. 또한 서정은 단행본 100종 기획출간을 계기로 국내 저자관리의 경험에서 얻은 저작권 관리 영역을 특화해서 본격적인 저작권 에이전시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다시말해 가능성 있는 저자들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 저자들의 저작물 사후관리를 통해 국내 저자들의 저작권 관리를 전문적으로 진행한다는 것이다.

http://1person1book.com/

웹사이트: http://1person1book.com

연락처

서정 에이전시
기획팀
02-325-6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