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뉴이탈리아영화예술제 개최…영화와 사진으로 만나는 이탈리아

뉴스 제공
이탈치네마
2014-09-19 10:54
서울--(뉴스와이어)--제6회 뉴이탈리아영화예술제IFAF(New Italian Film & Art Festival)가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서울에서 열린다. ‘Intermediality(상호매)’라는 주제로 사진 전시와 영화 상영이 유기적으로 이어질 이번 영화제에는 한 편의 소설처럼 프롤로그, 본문, 에필로그 세 단계로 다양한 공간(예술의전당, 한전아트센터, 아트하우스 모모, 영화공간 주안)에서 진행된다.

‘회고전’에서는 1960년대 독자적인 모더니즘을 구축한 이탈리아 영화의 거장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를, ‘특별전’에서는 네오리얼리즘의 대가 ‘빗토리오 데시카’의 대표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포커스’ 섹션에서는 ‘파울로 소렌티노’의 ‘사랑의 결과’와 최근 다시 재 개봉하여 주목 받은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의 ‘몽상가들’과 ‘미앤유’의 영화 상영이 함께 한다. 문학 작품을 영화화해서 주목 받은 ‘장 뤽 고다르’의 ‘경멸’도 놓칠 수 없다. 신예 감독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뉴포커스’에서 ‘맛시모 도나티’와 ‘알렉산드로 레오네’의 ‘오프닝 액트’도 주목할만하다. 이 외에 단편 영화들을 한데 모은 ‘퍼즐’섹션과 애니메이션과 실험 영화를 선보이는 ‘콤비네이션’섹션으로 더욱 다채로운 영화들이 기다리고 있다.

19일부터 10월 6일까지는 예술의전당에서 영화상영과 함께 이탈리아 영화사진전과 도서 사인회 및 증정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는 한전아트센터에서,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는 아트하우스 모모와 영화공간 주안에서 진행된다. 영화와 사진, 도서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색다른 이탈리아의 얼굴을 만나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세부 일정과 관련정보는 http://blog.naver.com/italcinem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탈치네마 소개
이탈치네마는 이탈리아 영화에 관심을 가진 분들을 위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사이트를 통해 이태리 영화사, 영화 감독, 영화 소개, 영화 정보, 베니스 영화제, 배우 등에 대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http://ifaf.co.kr

연락처

이탈치네마
정란기
02-575-36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