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가을독서문화축제, 9월 20~21일 이틀간 광복로에서 열려

- 부산 광복로, 이번 주말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향연

- 2014가을독서문화축제, 9월 20~21일 이틀간 광복로에서 열려

뉴스 제공
큐라이트엘이디
2014-09-19 13:39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독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4가을독서축제 준비가 드디어 막바지에 이르렀다. 이번 주말인 20일, 21일 광복로에서 드디어 성대한 막이 열린다. ‘찾다, 보다 그리고 머물다’라는 슬로건 아래 ‘향토 서점 살리기’라는 취지로 8월부터 부산 각지의 향토 서점에서 사전행사를 진행하였다. 이수경 시인, 박신영 작가, 임정자 작가, 백창우 시인 등과의 만남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책을 통한 신선한 경험을 선물하였다.

본 행사인 20일에는 개막행사(17시 30분)와 김영하 작가의 북콘서트(18시 30분)가 광복로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최영철 시인 강연(11시 30분), 김도윤, 제갈현열 강사의 20대 청춘강연(15시)이 롯데백화점 광복점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베르디 <오텔로> 상영(11시, 서푼짜리오페라), 깔깔마녀와 함께 동화 속으로 풍덩(책방골목어린이도서관), 배유안 소설가의 낭독 카페 프로그램(11시, 우리글방)도 있다. 또한 13시부터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서점이 진행하는 체험부스행사도 시작한다.

17시 30분 국악청예술단의 식전 행사로 시작하는 북콘서트는 MBC 박기홍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하며, 샌드아트, 마술, 아트레볼루션의 공연과 2014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영화 한 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특히 최근 신작 ‘보다’가 출간되어 왕성하게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김영하 작가의 북콘서트는 더욱 의미가 있다. 북콘서트는 함정임(동아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소설가)의 사회로 진행되며, 신작인 ‘보다’를 비롯해 ‘살인자의 기억법’ 등 김영하 작가의 전반적인 저서, 그 외의 칼럼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이튿날인 21일에도 오전 10시부터 부스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날은 디카시를 직접 눈으로 보고 강연도 들을 수 있는 부스 체험 행사가 시간별로 3회 진행하며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작가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장도 이어진다. ‘작가되기 첫걸음, 독후감 쓰기’라는 주제로 이승훈 수필가의 강연(11시 30분), ‘왜 문학인가’라는 주제로 표성흠 소설가의 강연(15시)이 롯데백화점 광복점 다목적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20일(토)에 이어 구수한 사투리로 재밌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깔깔마녀에게 듣는 사투리 옛이야기(책방골목어린이도서관),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상영(서푼짜리오페라)도 참여할 수 있다.

14시부터는 광복로 특설무대에서 독서문화음악제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음악제는 9월 13일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12개 팀이 수준급의 하모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음악제 중간에 통기타 연주도 들을 수 있어 눈과 귀가 즐거운 음악제가 될 것이다. 성대한 막을 내리는 일요일 공연은 17시 30분부터 광복로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재즈 밴드 레인메이커의 경쾌하고도 흥이 나는 공연으로 마무리한다.

20일, 21일 진행하는 부스 체험 및 강연 프로그램을 듣고 난 후 스탬프를 7개 모아 본부석으로 가져 오면 광복동주민센터에서 하는 다도 체험권(일요일 총 4회)과 작가강연자료집으로 교환해 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2014가을독서문화축제는 중구의 중심거리 광복로를 가득 채우며 부산 시민들에게 독서의 계절 가을에 책을 읽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큐이넷 소개
(주)벅스북(http://www.bugsbook.com)은 독서를 통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독서교육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자료를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현재 (사)한국독서문화재단과 컨소시엄 형태로 독서/논술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하며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독서논술 교육업체로 자리 잡고, 국내 유수의 독서논술 기업의 교사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0년부터는 그동안 쌓아온 독서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온라인 독서학습사이트인 신나는 북소리(http://www.booksory.net) 사이트를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4가을독서문화축제: http://2014books.blog.me/

웹사이트: http://www.bugsbook.com

연락처

(주)벅스북
교육팀
이현미 사원
070-4172-0014
이메일 보내기